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가운데)이 9일 백악관에서 열린 군 수뇌부와의 회의에 참석하고 있다.
트럼프 대통령은 9일 백악관에서 군 수뇌부와 국가안보팀을 만나 "미국은 시리아에 대해 많은 군사적 옵션을 갖고 있다"며 오늘 밤이나 그 직후 결정을 내리겠다"고 밝혔습니다.
10일 시진핑 중국 국가주석이 하이난성 보아오진에서 열린 아시아 보아오포럼 개막식에서 연설하고 있다.
미국과 중국 간 무역 갈등이 고조되고 있는 가운데 시진핑 중국 국가주석이 대외개방을 확대하고 관세를 대폭 낮추겠다고 밝혔습니다.
엔리케 페냐 니에토 멕시코 대통령.
국경과 무역 문제 등을 놓고 미국과 갈등을 빚고 있는 멕시코 정부가 미국과의 협력 관계를 전면 재검토하기로 했습니다.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9일 백악관에서 열린 군 수뇌부와의 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러시아 대선 개입 스캔들' 사건을 수사하고 있는 로버트 뮬러 특별검사의 해임을 또 다시 언급했습니다.
훈센 캄보디아 총리.
훈센 캄보디아 총리는 10일 한 대학에서 행한 연설에서 덴마크에 기반을 두고 있는 야당조직의 지도자 '삼 세레이'가 지난 5일 (캄보디아 전통) 새해 행사를 앞두고 관광지 등에 폭탄 공격을 계획했다고 말했습니다.
새라 허커비 샌더스 백악관 대변인이 9일 백악관에서 정례 브리핑을 열고 있다.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시리아의 화학무기 공격에 관한 대응에 집중하기 위해 첫 남미 방문을 전격 취소했습니다.
8일 시리아 수도 다마스쿠스 인근 반군 장악지역인 두마에서 화학 공격을 받은 아이들이 치료를 받고 있다.
세계 여러 나라의 주요 소식을 전해 드리는 '지구촌 오늘' 입니다. 시리아에서 화학무기 사용으로 추정되는 공격이 일어나 민간인을 포함해 많은 인명피해가 발생했습니다. 이에 대해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은 “큰 대가를 치를 것"이라고 경고했습니다.
Default Author Profile
기자 오종수
2018.4.10 4:20 오전
마이크 폼페오 국무장관 지명자.
생생한 미국 뉴스를 전해 드리는 ‘아메리카 나우’ 시간입니다. 연방 상원이 이번 주 마이크 폼페오 국무장관 지명자에 대한 청문회를 엽니다.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의 요청에 따라서 텍사스 주가 국경 지대에 주 방위군을 배치하기 시작했습니다.
Default Author Profile
기자 부지영
2018.4.10 4:10 오전
오늘 하루 세계 각국의 주요 뉴스와 흥미로운 소식을 사진으로 전해드립니다. 미국의 유명 코미디언 빌 코스비가 1970년대부터 1980년대까지 40여 명의 여성을 성폭행한 의혹을 받아 미국 전역에 놀라움을 안긴 가운데, 펜실베이니아주 노리스타운의 몽고메리 카운티에서 빌 코스비의 재심이 열렸습니다. 지구에서 가장 힘든 경주로 알려진 ‘마라톤 데 사브레(Marathon des Sables)’​가 모로코 사하라 사막에서 열리고 있습니다.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9일 백악관에서 각료회의를 주재하고 있다.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은 9일 시리아에서 발생한 화학무기 공격과 관련해 “앞으로 24~48시간 이내에 중대 결정을 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8일 총선 압승으로 4선에 성공한 빅토르 오르반 헝가리 총리가 부다페스트 지지 집회에서 연설하고 있다.
동유럽 국가인 헝가리에서 8일 실시된 총선거에서 집권 여당이 압승을 거두었습니다.
사임의사를 밝힌 마이클 앤턴 백악관 국가안보회의 대변인.
미국 백악관 국가안보회의(NSC)의 마이클 앤턴 대변인이 사임합니다.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
미국과 중국의 무역 갈등이 고조되고 있는 가운데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다시 중국의 무역 관행을 비판하고 나섰습니다.
지난해 시리아 락까에서 미국의 지원을 받는 시리아민주군(SDF)이 이슬람 급진 무장 세력 IS 격퇴를 위해 공습을 가한 후 건물에서 검은 연기가 솟고 있다. (자료사진)
시리아 반군 지역 두마에서 화학무기 공격으로 수 십 명이 숨진 가운데, 9일 시리아 중부의 시리아군 공군기지가 미사일 폭격을 당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지난 8일 시리아 수도 다마스쿠스 인근 반군 장악지역인 두마에서 화학 공격을 받은 아이가 울고 있다.
백악관은 8일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이 에마뉘엘 마크롱 프랑스 대통령과 전화통화를 하고 "시리아에서 일어난 끔찍한 화학무기 공격에 대해 양국 정상이 모두 강하게 규탄하고, 지속되는 인권 남용에 대해 아사드 정권에 책임을 물어야 한다"는 데 뜻을 같이했다고 밝혔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