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과 하산 로하니 이란 대통령.
미국 정부가 이란 정예군인 혁명수비대(IRGC)를 '외국 테러조직'으로 지정하자 이란이 강하게 반발하고 나섰습니다.
미국 캘리포니아주 샌프란시스코의 제 9 연방 순회항소법원. (자료사진)
미국 망명 신청자들이 절차가 진행되는 동안 멕시코에 머물도록 한 미국 정부의 정책에 미국 법원이 제동을 걸었습니다.
수단 수도 하르툼의 국방부 청사 밖에서 시위자들이 오마르 알바시르 대통령의 퇴진 요구를 하고 있다.
북아프리카 수단에서 30년 독재정권의 퇴진을 요구하는 대규모 반정부 시위가 벌어져 유혈 사태가 발생했습니다.
9일 이스라엘 예루살렘에서 베냐민 네타냐후 이스라엘 총리와 사라 여사가 투표를 마친 후 손을 흔들어 보이고 있다.
이스라엘에서 9일 베냐민 네타냐후 총리의 5선 여부를 결정지을 총선이 실시됐습니다.
아프가니스탄 수도 카불의 바그람 미군 공군기지 인근에서 자살폭탄 공격이 발생한 가운데 아프간 보안군이 사고현장을 살피고 있다.
미국과 아프가니스탄 무장반군 탈레반이 평화 협상을 추진하는 가운데, 아프간에서 탈레반의 자살폭탄 공격으로 미국인 4명이 숨진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오늘 하루 세계 각국의 뉴스와 흥미로운 소식을 사진으로 전해드립니다. 미국과 아프가니스탄 무장반군 탈레반이 평화 협상을 추진하는 가운데, 아프간에서 탈레반의 자살폭탄 공격으로 미국인 4명이 숨진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미국 망명 신청자들이 절차가 진행되는 동안 멕시코에 머물도록 한 미국 정부의 정책에 미국 법원이 제동을 걸었습니다.
이란혁명수비대원들이 테헤란에서 행진하고 있다.
세계 여러 나라의 주요 소식을 전해 드리는 ‘지구촌 오늘’입니다. 미국 정부가 이란혁명수비대를 테러 조직으로 지정합니다. 리비아에서 정부군과 군벌 간의 대립이 내전으로 비화할 조짐을 보이고 있는 가운데 미국 정부가 병력을 일시 철수시켰습니다. 터키에서는 집권당이 얼마 전 치렀던 지방선거 재검표를 요구하고 있습니다.
Default Author Profile
기자 오종수
2019.4.9 3:01 오전
7일 사임한 커스텐 닐슨 미 국토안보부 장관.
생생한 미국 뉴스를 전해 드리는 ‘아메리카 나우’ 시간입니다. 커스텐 닐슨 연방 국토안보부 장관이 사임했습니다. 백악관이 트럼프 대통령 세금보고 명세를 공개하라는 민주당 요구를 거부했습니다. 미국 정부가 올 여름 H-2B 취업비자의 수를 배로 늘리기도 했습니다.
Default Author Profile
기자 김정우
2019.4.9 3:00 오전
마이크 폼페오 미국 국무장관과 페테르 시야르토 헝가리 외무장관.
미국과 헝가리가 최근 방위협력 협정을 체결했습니다.
7일 쿠바 수도 아바나에서 동물애호가들이 평화행진을 벌였다.
쿠바에서 공산혁명 이후 60년만에 최초로 평화행진이 이뤄졌습니다.
지난 4일 미국 캘리포니아주의 국경을 방문한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오른쪽부터) 커스텐 닐슨 국토안보부 장관, 케빈 맥앨리넌 세관국경보호국(CBP) 국장과 함께 걷고 있다.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과 불법 이민 대책 등으로 갈등설이 제기됐던 커스텐 닐슨 국토안보부 장관이 자리에서 물러났습니다.
리커창 중국 총리.
중국이 최근 유럽 국가들과의 경제협력 강화를 모색하고 있는 가운데, 리커창 중국 총리가 이번주 유럽 순방에 나섭니다.
이란 혁명 수비대 군인들이 지난 2007년 이란 테헤란에서1980-1988 이란-이라크 전쟁을 기념하기 위해 군사 퍼레이드를 하고 있다.
미국 정부가 이란 정예군인 '혁명수비대'를 '외국 테러조직'으로 지정할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오른쪽)과 레제프 타이이프 에로도안 터키 대통령이 8일 러시아 모스크바 크렘린궁에서 정상회담을 하고 있다.
레제프 타이이프 에르도안 터키 대통령이 오늘(8일) 러시아를 방문해 블라디미르 푸틴 대통령과 정상회담을 엽니다.
조양호 한진그룹 회장이 8일 미국에서 별세했다.
한국의 국적 항공사인 대한항공을 이끌었던 조양호 한진그룹 회장이 8일 사망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