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을 방문한 압델 파타 엘시시 이집트 대통령(오른쪽)이 3일 백악관에 도착해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과 손을 맞잡고 있다.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은 3일 백악관에서 가진 압델 파타 엘시시 이집트 대통령과의 정상회담에서 이슬람 급진테러를 겨냥한 전투에서 이집트 정부와의 협력을 약속했습니다.
세르게이 쇼이구 러시아 국방장관.
러시아 전투기들은 시리아 이들리브 주에 공습을 가하지 않았다고 세르게이 쇼이구 러시아 국방장관이 말했습니다.
3일 콜롬비아 모코아 시에서 산사태로 사망한 희생자의 유가족들이 관을 잡고 오열하고 있다.
콜롬비아 남부 지역에서 발생한 홍수와 산사태로 인한 사망자 수가 273명으로 증가했습니다. 사망자 가운데는 어린이 40여 명도 포함돼 있습니다.
지난 2월 우크라이나 키예프 시내에서 한 노인이 홈메이드 식료품을 팔고 있다.
국제통화기금는 자금 부족에 시달리는 우크라이나에 10억 달러의 차관을 제공하기로 했다고 발표했습니다.
지난해 4월 미국을 방문한 프란치스코 교황이 조 바이든 당시 미국 부통령을 비롯 의원들과 인사를 나누고 있다.
미국 동부 뉴저지 주에 거주하는 10대 소년이 지난 2015년 프란치스코 로마가톨릭 교황의 미국 방문 중 살해 기도 혐의에 대해 유죄를 시인했습니다.
4일 인도 붐바이를 방문한 티베트의 정신적 지도자 달라이 라마가 인파에 둘러싸였다.
티베트의 정신적 지도자 달라이 라마가 인도 방문에 들어간 가운데 인도 정부는 4일, 중국에 대해 인도 내정에 간섭하지 말 것을 촉구했습니다.
4일 러시아 상트페테르부르크 지하철 역에 테러 희생자를 애도하는 화환들이 놓여있다.
러시아는 상트페테르부르크 지하철 폭탄 테러가 키르기스스탄 태생의 아크바르존 잘릴로프에 의한 자살폭탄 테러라고 밝혔습니다. 한편 상트페테르부르크 시에는 사흘의 애도기간이 선포됐습니다.
상트페테르부르크 지하철 폭탄테러 용의자 아크바리욘 자릴로프가 역사 내부에서 걷고 있는 모습을 4일 현지 경찰이 공개했다. ('5채널 러시아' 제공)
러시아 상트페테르부르크 전철역 폭탄 테러 용의자는 키르기스스탄 태생 러시아 국적자라고 키르기스스탄 정보당국이 밝혔습니다.
[60초로 보는 세계] 2017. 4. 4
00:01:00
오늘 하루 세계 곳곳의 중요한 사건들을 60초의 동영상으로 정리해드립니다. 시리아 이들리브에서 독가스 공격이 발생해 수백 명이 사상한 가운데 일부는 치료를 위해 터키로 이송됐습니다. 이라크 모술의 알-누리 사원 지역에서 정부군과 ISIL간 교전이 계속됐습니다.
3일 러시아 상트페테르부르크 지하철역에서 폭발이 발생해 수 십 명의  사상자가 발생한 가운데 긴급구조대가 부상자를 이송하고 있다.
러시아 상트페테르부르크의 한 전철역에서 폭발로 11명이 숨지고 45명이 다쳤다고 러시아 당국이 밝혔습니다. 폭발의 원인은 아직 확인되지 않았지만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은 테러를 포함한 모든 가능성을 염두에 두고 조사가 이뤄지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오른쪽)과 압델 파타 엘시시 이집트 대통령이 3일 백악관에서 만나 악수하고 있다.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3일 압델 파타 엘시시 이집트 대통령을 백악관에서 만났습니다. 두 정상은 이집트에 대한 군사, 경제원조를 비롯해 이슬람 극단조직을 겨냥한 전쟁 등 현안을 논의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제러드 쿠슈너 백악관 선임고문(왼쪽)과 조셉 던포드 합참의장이 3일 독일 공군기지에서 이라크행을 준비하고 있다.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의 사위인 제러드 쿠슈너 백악관 선임고문과 조셉 던포드 합참의장이 이라크를 방문 중입니다.
레제프 타이이프 에르도안 터키 대통령.
레제프 타이이프 에르도안 터키 대통령이 유럽 내 터키 유권자들에게 ‘나치주의의 후예’들에게 맞서 개헌 찬반투표를 지지해 줄 것을 촉구했습니다.
[오늘의 사진] 2017. 4. 4
[60초로 보는 세계] 2017. 4. 3
00:01:00
오늘 하루 세계 곳곳의 중요한 사건들을 60초의 동영상으로 정리해드립니다. 러시아 상트페테르부르크 지하철에서 폭발이 발생해 수 십 명의 사상자가 발생했습니다. 남미 콜롬비아에서 갑작스러운 폭우에 이은 산사태로 지금까지 250명 이상이 사망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