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2일 백악관 집무실에서 옌스 스톨텐베르크 나토 사무총장과 회담했다.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은 북대서양조약기구(NATO) 회원국의 방위비 분담금과 관련해 진전이 있었지만, 회원국들이 더 많이 부담하길 바란다고 밝혔습니다.
스티븐 므누신 미 재무장관과 류허 중국 부총리가 지난 3월 중국 베이징 댜오위타이 국빈관에서 악수하고 있다.
미국과 중국이 3일 워싱턴에서 무역 분쟁 해결을 위한 고위급 협상을 재개합니다.
미국 플로리다주 팜 비치에 위치한 마라라고 리조트.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의 개인 휴양지인 플로리라 마라라고 리조트에 불법으로 잠입하려던 중국 여성이 체포됐습니다.
제레미 코빈 영국 노동당 대표와 테레사 메이 영국 총리.
'브렉시트 합의안'에 대한 잇따른 의회 통과 실패로 정치적 위기에 놓인 테레사 메이 영국 총리가 야당과 협의에 나서기로 했습니다.
레제프 타이이프 에르도안 대통령이  3월 지방선거 결과가 발표된 후 터키 수도 앙카라에서 지지자들을 향해 손을 들어보이고 있다.
터키 선거 당국이 집권 정의개발당이 이의를 제기한 이스탄불의 일부 선거구에 대해 재검표를 승인했습니다.
2일 영국 런던 의회 앞에서 브렉시트 반대론자가 시위하고 있다.
세계 여러 나라의 주요 소식을 전해 드리는 ‘지구촌 오늘’입니다. 영국의 유럽연합 탈퇴, ‘브렉시트’ 방안에 관한 투표가 또 부결됐습니다. 미국 고위 안보당국자가, 타이완 영공을 침범한 중국을 강하게 비판했습니다. 미국이 터키에 F-35 전투기 부품 인도를 중단했습니다.
Default Author Profile
기자 오종수
2019.4.3 3:01 오전
미국 워싱턴 의 백악관.
생생한 미국 뉴스를 전해 드리는 ‘아메리카 나우’ 시간입니다. 백악관이 직원들 신원조회에 관여했다는 주장이 나왔습니다. 연방 대법관이 고통 없이 죽게 해달라는 한 사형수 요청을 거부했습니다. 트럼프 대통령이 허리케인 피해 복구와 관련해 푸에르토리코 지도자들을 거세게 비난했습니다.
Default Author Profile
기자 김정우
2019.4.3 3:00 오전
오늘 하루 세계 각국의 뉴스와 흥미로운 소식을 사진으로 전해드립니다. 브렉시트 합의안'에 대한 잇따른 의회 통과 실패로 정치적 위기에 놓인 테레사 메이 영국 총리가 야당과 협의에 나서기로 했습니다. 케냐 케이로 협곡의 호수 인근에서 두 마리의 코끼리가 진흙에 빠진 후 구조됐습니다.
안드레스 마누엘 로페즈 오브라도 멕시코 대통령.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이 이민자 유입을 막기 위해 국경을 폐쇄하겠다고 경고하자 멕시코가 협조 방침을 밝혔습니다.
압델 라지즈 부테플리카 알제리 대통령.
북아프리카 알제리의 압델 라지즈 부테플리카 대통령이 1일 사임 의사를 밝혔습니다.
존 버코 영국 하원의장이 1일 의회에서 브렉시트 대체안 투표결과를 발표하고 있다.
영국 의회가 테레사 메이 총리의 '브렉시트 합의안'에 대한 '대체안'을 놓고 표결을 시도했지만, 또다시 좌절됐습니다.
미국 워싱턴의 국방부 건물.
미국 정부는 러시아제 무기 구입 문제로 갈등을 겪고 있는 터키에 F-35 전투기 부품 인도를 중단한다고 발표했습니다.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과 아베 신조 일본 총리가 지난해 8월 제73차 유엔총회가 열리고 있는 뉴욕에서 별도의 회담을 하고 있다. 두 정상은 회담에서 양자무역협상을 개시하기로 합의했다.
미국과 일본이 새로운 무역협정 체결을 위한 협상을 이달 중순부터 시작할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지난 2월 인도 공군이 파키스탄령 카슈미르 발라콧 지역에 있는 테러리스트 캠프에 대한 공습을 단행한 후 파키스탄군이 현장을 방문한고 있다.
인도와 파키스탄이 분쟁지인 카슈미르에서 또다시 충돌해 군인과 민간인 7명이 숨지는 등 긴장이 고조되고 있습니다.
믹 멀베이니 백악관 예산관리국장.
세계 여러 나라의 주요 소식을 전해 드리는 ‘지구촌 오늘’입니다. 미국 정부가 멕시코와 중미 3개국에 대해 국경 폐쇄 조치 경고를 했습니다. 우크라이나 대선에서 코미디언 출신 후보가 선두를 달리고 있는 가운데, 과반 득표자가 나오지 않아 결선 투표로 이어질 전망입니다. 일본에서 31년 만에 새 연호를 공표했습니다.
Default Author Profile
기자 오종수
2019.4.2 3:01 오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