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일 서울 시청에서 열린 중국 사드보복 관련 관광업계 합동대책회의에서 박원순(오른쪽 두번째) 시장이 발언하고 잇다. 이날 회의에는 여행사와 항공사, 면세점, 호텔 등 관광업계와 한국관광공사 등 관련기관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한국의 이모저모를 알아보는 '서울통신'입니다. 주한미군 '사드' 배치에 대해 중국이 한국 여행금지령과 한국 기업 불매운동 등으로 대응하면서, 정부와 업계가 대책마련에 분주합니다. 박근혜 대통령 탄핵심판 선고를 앞둔 헌법재판소는 7일로 예상됐던 선고기일 공개를 8일 이후로 미루기로 했습니다. 이어서, 이례적으로 동해안에서 잇따르고 있는 지진 소식, 함께 살펴보겠습니다.
Default Author Profile
기자 도성민
2017.3.7 11:35 오후
[60초로 보는 세계] 2017. 3. 7
00:01:00
오늘 하루 세계 곳곳의 중요한 사건들을 60초의 동영상으로 정리해드립니다. 미군의 지원을 받는 시리아 반군이 ISIL 본거지 락까로 향하는 마지막 주요 도로를 장악했습니다. 북한이 발사한 여러 발의 탄도미사일이 일본 배타적경제수역 안에 떨어졌습니다.
6일 이라크 모술 서부에서 이라크 군인들이 이슬람 수니파 무장조직 ISIL 대원들과 교전을 벌이고 있다.
이라크 군은 7일 이슬람 수니파 무장조직 ISIL로부터 모술 서부의 주요 정부 건물들을 탈환했다고 밝혔습니다.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오른쪽)이 지난달 15일 백악관에서 베냐민 네타냐후 이스라엘 총리와 회담한 후 공동기자회견을 가졌다.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과 베냐민 네타냐후 이스라엘 총리가 이란이 제기하는 전략적 위협에 대해 논의했습니다.
샤오제 중국 재정부장이 7일 베이징에서 열린 전인대 기자회견에서 발언하고 있다.
중국 정부는 국방예산을 감추고 있다는 의혹을 일축했습니다. 이 같은 의혹은 전국인민대표자회의에서 공개된 중국 정부 예산에 국방예산이 제외된 데 따른 것입니다.
맬컴 턴불 호주 총리(오른쪽)가 지난달 26일 시드니를 방문한 조코 위도도 인도네시아 대통령과 공동기자회견을 가졌다.
호주는 남중국해에서 인도네시아와 공동 순찰을 벌일 계획이 없다고 맬컴 턴불 총리가 밝혔습니다.
지난 7일 파키스탄 차만 국경 검문소에서 파키스탄 군인들이 아프가니탄에서 귀국하는 시민을 검사하고 있다.
파키스탄이 7일 아프가니스탄과의 국경을 임시 재개방했습니다. 이에 따라 파키스탄에 머물던 수 천 명의 아프간인들이 집으로 돌아가기 위해 국경통과소로 몰렸습니다.
헝가리-세르비아 접경 통제소에서 한 가족이 헝가리에 입국하기 위해 대기하고 있다.
헝가리 의회가 망명 신청이 처리되는 동안 모든 신청자들을 강제 수용하도록 하는 내용의 법안을 승인했습니다. 법안에 따르면 난민들은 헝가리 남부 국경지대의 개조된 화물용 콘테이너 안에 수용되고, 세르비아 행을 택하지 않는 한 석방이 불허됩니다.
[오늘의 사진] 2017. 3. 7
6일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이 백악관에서 행정명령에 서명하고 있다.
미국의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은 6일, 6개국 여행자들의 미국 입국을 3개월 금지하고 모든 난민의 입국을 4개월 동안 막는 새로운 행정명령에 서명했습니다.
지난해 7월 호르무즈 해협에서 미 해군에 접근한 이란 혁명수비대 군함. (자료사진)
이란 선박들이 지난 4일 호르무즈 해협에서 미 해군 선박에 550m 이내까지 접근했다고, 미 국방부가 밝혔습니다.
지난 2015년 9월 중국 베이징에서 2차대전 종전 70주년 열병식에 등장한 전차. (자료사진)
중국이 올해 국방 예산을 전년도에 비해 7%가량 늘릴 계획이며 국방력 강화와 군사 개혁, 일선 부대 병력들의 훈련과 복무 여건 개선 등에 초점이 맞춰질 전망이라고 재정부 관리가 밝혔습니다.
2일 헝가리를 방문한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왼쪽)이 빅토르 오르반 헝가리 총리와 만나 악수하고 있다.
유럽연합(EU) 당국은 6일 논란이 돼 온 헝가리 원자력 발전소 확장 계획을 승인했습니다. 러시아는 최근 유럽과의 긴장 상황에도 불구하고 헝가리 원자력 발전소 확장 건설 비용의 80%를 부담하기로 하는 등 적극 지원에 나서고 있습니다.
중국 베이징 거리에서 시민들이 자욱한 스모그 속에 자전거를 타고 있다.
전 세계에서 환경오염으로 인해 매년 5세 미만 어린이 170만 명이 숨진다고, 세계보건기구(WHO)가 밝혔습니다.
아프가니스탄 낭가르하르 주의 코트와 데발라 지구. (자료사진)
아프가니스탄 관리들은 미군 공습 지원을 받은 군사작전으로 최근 한달 간 동부 파키스탄 접경 지역에서 적어도 250명의 ISIL 반군들을 사살했다고 밝혔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