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국가발전계획위원회 닝지제 부위원장은 6일 전국인민대표대회(전인대)에서 별도로 기자견을 열었다.
중국 정부는 외국 기업들을 상대로 기술 이전을 강요하는 것을 금지하는 방안을 법제화할 것이라고 중국 고위 관리가 밝혔습니다.
이슬람 극단주의 무장세력 IS의 마지막 장악 지역인 시리아 데이르에조르주의 바구스에서 시리아민주군(SDF)이 탈출하는 주민들 옆으로 걷고 있다.
시리아에서 극단주의 무장세력 IS(이슬람국가) 격퇴 선언이 임박한 것으로 알려진 가운데, IS 대원 수 백 명이 항복을 선언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미군의 B-52 전략폭격기. (자료사진)
미국이 중국과 주변국들의 영유권 분쟁 지역인 남중국해 주변 상공에 최근 전략폭격기를 출격시켰습니다.
 아프가니스탄 잘랄라바드의 건설 현장에서 자살폭탄 공격이 발생한후 아프간 경찰이 5일 사고 현장 인근에서 보초를 서고 있다.
아프가니스탄 동부 잘랄라바드에 있는 건설회사 사무실에서 자살폭탄 공격과 총격으로 회사 직원 16명이 숨진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덤네일
오늘 하루 세계 각국의 뉴스와 흥미로운 소식을 사진으로 전해드립니다. 런던 버킹엄 궁전에서 찰스 윈저 왕세자의 왕세자 서임 50주년 기념식이 개최됐습니다. 멜라니아 트럼프 여사가 '비 베스트(Be Best)' 이니셔티브를 홍보하기 위해 이틀 일정으로 세 개 주 방문을 시작했습니다.
리쿼창 중국 총리가 5일 베이징 인민대회당에서 열린 제13차 전국인민대표대회(전인대) 2차 연례회의에서 정부 업무보고를 하고 있다.
세계 여러 나라의 주요 소식을 전해 드리는 ‘지구촌 오늘’입니다. 중국 전인가 막을 올린 가운데 올해 경제성장률 목표치를 하향 발표했습니다. 베네수엘라 정부의 체포 위협에도 불구하고 남미 순방에 나섰던 후안 과이도 국회의장이 무사히 귀국했습니다. 미국 정부가 인도와 터키에 주던 관세 특혜를 없애기로 했습니다.
Default Author Profile
기자 박영서
2019.3.6
윌리엄 바 연방 법무부 장관이 4일 백악관에서 법무장관협회를 상대로 연설하고 있다.
생생한 미국 뉴스를 전해 드리는 ‘아메리카 나우’ 시간입니다. 윌리엄 바 연방 법무부 장관이 특검 수사에서 자신을 제외하지 않기로 했습니다. 국가안보국(NSA)가 지난 9.11 테러 이후 도입했던 전화 감청 프로그램의 사용을 사실상 중단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줄기세포를 이용한 에이즈 치료 사례 1호 환자인 미국 시애틀의 티모시 레이 브라운.최근 두 번째 사례가 보고됐다.
줄기세포 이식을 받은 에이즈 환자가 치료된 사례가 두 번째로 학계에 보고됐습니다.
FILE - A Terminal High Altitude Area Defense (THAAD) interceptor is launched during a successful intercept test, in this undated photo provided by the U.S. Department of Defense, Missile Defense Agency.
미국이 이스라엘에 처음으로 최첨단 고고도 미사일방어체계 ‘사드’를 배치했습니다.
쿠바 아바나의 미국 대사관.
미국민들이 쿠바 기업을 상대로 자산환수 소송을 제기하는 것이 가능해졌습니다.
한국 서울의 야경. 123층 높이의 롯데타워와 한강, 남산타워가 보인다.
한국의 1인당 국민소득이 3만 달러를 돌파하면서 선진국에 진입했습니다.
인도 해군 잠수함이 파키스탄 영해를 침범한 것으로 보이는 영상을 파키스탄 해군이 5일 공개했다. (제공: 파키스탄 해군)
카슈미르 지역에서 인도와 파키스탄 간 긴장이 고조된 가운데, 인도 해군 잠수함이 최근 파키스탄 영해를 침범하려 했다고 파키스탄 해군이 주장했습니다.
힐러리 클린턴 전 미국 국무장관이 지난 3일 앨라배마 주 셀마에서 열린 '피의 일요일' 예배식에서 연설하고 있다.
힐러리 클린턴 전 미국 국무장관이 2020년 대통령 선거에 출마하지 않겠다고 공식 선언했습니다.
리쿼창 중국 총리가 5일 베이징 인민대회당에서 열린 제13차 전국인민대표대회(전인대) 2차 연례회의에서 정부 업무보고를 하고 있다.
중국 정부가 올해 경제성장률 목표치를 6~6.5%로 제시했습니다. 중국 경제는 지난해 28년 만에 가장 낮은 6.6% 성장을 기록했습니다.
안데르스 올손 스웨덴 한림원 종신 위원이 지난해 5월 스웨덴 뉴스매체와의 인터뷰에서  2018년  노벨문학상 수상을 연기하겠다고 밝혔다.
노벨재단이 2018년과 2019년 노벨문학상 수상자를 올해 모두 발표할 방침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