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럼프 대통령이 지난 1월 취임 후 백악관 집무실에서 전화하는 모습
바락 오바마 전 대통령이 재임시절 자신을 도청했다고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이 비난했습니다.
중국 인민해방군의 사열 모습(자료사진)
중국이 올해 국방예산을 7% 정도 증액할 예정입니다.
화학무기에 중독돼 4일 모술 인근 병원에 입원 중인 3살 여아의 모습
유엔 관리가 이라크 모술에서 화학무기가 사용됐다는 증언들에 대해 조사를 촉구했습니다.
미국 연방준비제도이사회의 재닛 옐런 의장이 2일 시카고에서 연설하고 있다.
미국의 중앙은행 역할을 하고 있는 연방준비제도이사회의 재닛 옐런 의장이 추가 금리 인상 가능성을 내비쳤습니다.
제프 세션스 미국 법무장관이 2일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
제프 세션스 미 법무장관이 거듭 러시아와의 관계를 부인하고 법무부가 진행 중인 지난해 미 대선에 대한 러시아의 개입 의혹 수사에 장관으로서 관여하지 않겠다고 밝혔습니다.
지난 2013년 9월, 워싱턴 해군 복합단지에서 총격 사건이 발생하자 출동한 FBI 증거대응팀 트럭. (자료사진)
미 연방수사국(FBI)이 유대인 시설들을 겨냥해 폭파 위협을 가한 남성 1명을 체포했다고 밝혔습니다.
페트로 파벨 나토 군사위원장 (자료사진)
북대서양조약기구(NATO)와 러시아가 3년여 만에 군사 대화를 재개했습니다.
드미트리 메드베데프 러시아 총리가 2일 모스크바에서 열린 각료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러시아 반정부 지도자가 드미트리 메드베데프 러시아 총리에 대해 부정부패 의혹을 제기해 파장이 일고 있습니다.
미국 워싱턴의 국토안보부 건물 (자료사진)
미국 내 외국 출신 과격분자들은 대부분 미국에 입국한 뒤 수년이 지난 뒤에야 극단적으로 변했다고 미 국토안보부가 보고서에서 밝혔습니다.
3일 튀니지를 방문한 앙겔라 메르켈 독일 총리가 튀니지 의회에서 연설하고 있다.
독일의 앙겔라 메르켈 총리가 3일 북아프리카의 튀니지를 방문해 불법 이민을 차단하기 위한 양국간 새로운 합의를 발표했습니다.
미국 농촌 주민들, 트럼프에 거는 기대
00:02:24
미국 중심부 캔자스 주의 한 농촌에서는 지난 대통령 선거에서 주민 4명 중 3명이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에게 투표했습니다. 이들이 트럼프 정부에 거는 기대를 들어봤습니다.
지난 3일 인천공항의 입국심사대가 텅 비어 있다. 중국 정부가 고고도 미사일 방어체계(THAAD·사드) 배치에 대한 보복으로 자국 여행사를 통해 중국인들의 한국 관광을 금지한 것으로 알려져 한국 관광업계에 비상이 걸렸다.
세계 여러 나라의 주요 소식을 전해드리는 ‘지구촌 오늘’입니다. 중국인들의 한국 관광이 금지되고 중국에 있는 한국 기업들이 압박을 받는 등 주한미군 고고도 미사일 방어체계(THAAD·사드) 배치에 대한 중국의 보복이 강화되고 있습니다. 일본 아베 신조 총리의 부인인 아키에 여사가 '국유지 헐값 매각' 파문에 연루되면서 사태가 정치권으로 확산되고 있습니다. 2011년 초 '아랍의 봄'으로 촉발된 대규모 반정부 시위 도중 시위대를 유혈 진압한 혐의로 기소된 호스니 무바라크 전 이집트 대통령이 무죄 판결을 받았다는 소식,함께 살펴보겠습니다.
Default Author Profile
기자 박영서
2017.3.3
제프 세션스 미국 법무장관이 2일 워싱턴 법부무에서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
미국 내 주요 뉴스를 정리해 드리는 ‘아메리카 나우’ 시간입니다. 제프 세션스 법무장관이 지난해 미국 대통령 선거 과정에서 러시아 대사와 만난 사실이 드러나 곤혹을 치르고 있습니다. 트럼프 선거운동 측과 러시아 관계에 대한 수사에서 모두 빠지겠다고 밝혔습니다.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2일 미 해군 조선소를 방문하고, 국방 예산을 늘려야 할 필요성을 강조했다는 소식, 또 미국인의 헤로인과 오피오이드 중독이 역대 최악 수준으로, 마약의 대부분은 멕시코 국경을 통해 밀반입되고 있다는 미 국무부 보고서 내용, 차례로 알아보겠습니다.
Default Author Profile
기자 부지영
2017.3.3
3일 부산 수영구 배화학교 앞에서 어린이들이 꽃망울을 활짝 터뜨린 벚꽃을 구경하고 있다.
한국의 이모저모를 알아보는 ‘서울통신’ 입니다. 한국 오늘과 내일 그리고 일요일 낮까지는 한국 곳곳이 영상 10도를 웃도는 포근한 기운이 가득하다는 예보가 있습니다. 사드에 대한 보복으로 중국 여행업계에 한국 관광금지령이 내려졌고, 한국 관광업계가 지금 비상대책을 세우고 있다는 소식입니다. 한국 남해안의 ‘바다모래’를 둘러싸고 건설업계와 어민들간의 갈등이 일고 있습니다.
Default Author Profile
기자 도성민
2017.3.3
지난달 24일 백악관 출입기자단이 숀 스파이서 백악관 대변인의 기자회견에 참석하기 위해 대기하고 있다.
뉴스의 배경과 관련 용어를 설명해드리는 뉴스 따라잡기 시간입니다. 트럼프 대통령과 미국의 주류 언론들 간의 갈등이 좀처럼 사그라지지 않고 있는 모양새인데요, 오늘은 백악관 출입기자단을 중심으로 미국 대통령과 언론 관계 짚어보겠습니다.
Default Author Profile
기자 박영서
2017.3.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