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리아 알레포 시에서 한 남성이 정부군의 폭격으로 사망한 아들의 시신을 안고 통곡하고 있다. (자료사진)
세계 여러 나라의 주요 소식을 전해드리는 ‘지구촌 오늘’ 입니다. 시리아 내전 사망자 수가 47만 명에 달한다는 새로운 주장이, 시리아 내 기구에서 나왔습니다. 미국과 인도가 남중국해 합동 순찰을 검토하자, 중국이 강하게 반발했습니다. 지카 바이러스와 신생아 소두증의 연관성에 관한 새로운 연구 결과가 나와서 주목됩니다.
Default Author Profile
기자 김근삼
2016.2.11
지난 2일 미국 미주리 주 퍼거슨 시 주민들이 시의회 회의실을 메우고 있다. 퍼거슨 시는 미 법무부의 경찰 개혁안과 관련해 충돌을 빚고 있다.
미국 내 주요 뉴스를 정리해 드리는 ‘아메리카 나우’ 시간입니다. 미국 법무부가 경찰 개혁안을 거부한 미주리 주 퍼거슨 시를 상대로 소송을 제기했습니다. 공화당의 크리스 크리스티 후보와 칼리 피오리나 후보가 대통령 선거 운동을 중단한다고 발표했습니다. 또 재닛 옐런 연준 의장이 기준 금리 인상 속도를 늦출 가능성을 시사했습니다.
Default Author Profile
기자 부지영
2016.2.11
한국 정부의 개성공단 가동 전면 중단 결정에 따라 개성공단 기업의 철수가 시작된 11일 정부서울청사 통일부에 마련된 '개성공단 상황대책본부'에서 통일부 직원들이 업무를 보고 있다.
한국의 이모저모를 알아보는 ‘서울통신’ 입니다. 한국 정부의 개성공단 전면 중단과 북한의 폐쇄 조치. 북한의 미사일발사에 따른 한반도의 상황이 긴박하게 돌아가고 있는 상황입니다. 한반도를 둘러싼 군사적 외교적인 상황은 앞서 보도를 통해 자세히 알아봤는데, 한국 정치권이나 시민사회단체의 반응은 어떤지 정리를 해보겠습니다.
Default Author Profile
기자 도성민
2016.2.11
미국 공화당 대선 경선에 도전한 크리스 크리스티 뉴저지 주지사가 지난 9일 예비선거가 열린 뉴햄프셔주에서 지지자들에게 손을 흔들고 있다.
미국 대선에 도전한 공화당의 크리스 크리스티 후보와 칼리 피오리나 후보가 저조한 지지율로 중도 하차했습니다.
Default Author Profile
기자 부지영
2016.2.11
힐러리 클린턴 전 미 국무장관. (자료사진)
뉴스의 배경과 관련 용어를 설명해드리는 뉴스 따라잡기 시간입니다. 오늘은 미국의 첫 여성 대통령을 꿈꾸는 힐러리 클린턴 후보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Default Author Profile
기자 김현숙
2016.2.11
지난 5일 시리아 알레포에 정부군 공습이 있은 후 주변 건물이 붕괴되었다.
시리아 내전 과정에서 발생한 사망자 수가 47만 명에 달한다고 민간기구인 시리아정책연구소가 밝혔습니다.
세르게이 라브로프 러시아 외무장관(왼쪽)과 존 케리 미 국무장관이 11일 시리아 사태 해결을 위한 국제회의가 열린 독일 뮌헨에서 양자회담를 가졌다.
러시아가 독일 뮌헨에서 열리고 있는 시리아 사태 해결방안을 위한 국제 회의에서 휴전 논의를 공식 제안했습니다.
11일 벨기에 브뤼셀 본부에서 북대서양조약기구 NATO 국방장관회의회의가 열렸다.
북대서양조약기구가 에게 해에서 활동하는 인신매매업자들을 겨냥해 군함을 파견했습니다.
11일 한국 서울의 증권거래소 전광판에 코스피 지수가 나타나있다.
세계 주요 증시들이 11일 또 하락세를 나타냈습니다.
나이지리아 동북부 디크와 지역.
나이지리아의 한 난민수용소에서 자살폭탄 공격이 벌어져 적어도 58명이 숨졌다고 나이지리아 정부가 밝혔습니다.
지난해 12월 사우디 아라비아를 방문한 레제프 타이이프 에르도안 터키 대통령(왼쪽)이  살만 빈압둘아지즈 사우디 국왕과 정상회담을 가졌다. (자료사진)
터키와 사우디아라비아가 합동군사훈련을 실시할 예정입니다.
지난해 10월 팔레스타인 가자 지구에서 시위대가 최루 가스를 피해 달아나고 있다. (자료사진)
올해 국제사회 기부금이 부족할 경우 팔레스타인 서안과 가자, 동예루살렘 지역에 큰 어려움이 예상된다고 팔레스타인 당국이 밝혔습니다.
미 연방준비제도 재닛 옐런 의장이 10일 의회 청문회에 참석했다.
미 연방준비제도 재닛 옐런 의장은 10일 “경제 지표가 실망스럽다”며 금리인상 속도를 늦출 것을 시사했습니다.
옌스 슈톨텐베르크 나토 사무총장(오른쪽)이 10일 브뤼셀에서 열린 나토 국방장관회의에서 우르줄라 폰데어라이엔 독일 국방장관과 대화하고 있다.
북대서양조약기구가 러시아의 군사적 위협에 대항하기 위해 동유럽 지역에 전력을 증강할 계획입니다.
2016. 2. 11
00:01:00
오늘 하루 세계 곳곳의 중요한 사건들을 60초의 동영상으로 정리해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