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5일 의회에서 국정연설을 하고 있다.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은 어제(5일) 신년 국정연설에서 국경장벽 건설의 필요성을 거듭 강조했습니다.
지난해 11월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과 시진핑 중국 국가주석이 베이징 인민대회당에서 만나 악수하고 있다.
미국과 중국이 이달 말에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과 시진핑 국가주석 간의 정상회담을 추진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세르게이 라브로프 러시아 외무장관.
세르게이 라브로프 러시아 외무장관은 미국의 중거리핵전력조약(INF) 탈퇴에 대응해 러시아도 조약을 탈퇴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프란치스코 교황이 6일 '주간 일반 알현'을 위해 폴 6세 홀에 도착했다.
로마 가톨릭 교회 수장인 프란치스코 교황이 베네수엘라 사태와 관련해 중재할 의향이 있다고 밝혔습니다.
옌스 스톨텐베르크 나토 사무총장(오른쪽)과 니콜라 디미트로프 마케도니아 외교장관이 벨기에 브뤼셀의 나토본부에서 나토가입서명식을 마친 후 가입의정서를 들고 사진을 찍고 있다.
발칸반도 국가인 마케도니아와 북대서양조약기구(NATO)가 6일 마케도니아의 나토 가입의정서를 체결했습니다.
아슈라프 가니 아프간 대통령.
미국과 아프가니스탄 무장단체 탈레반은 아프간 정부의 관여 없이 어떤 평화조약도 확정할 수 없다고 아슈라프 가니 아프간 대통령이 밝혔습니다.
지난 2017년 9월 주한미군 장병들이 포천 캠프 로드리게스 사격장에서 진행된 한미연합사 훈련에 참가했다.
세계 여러 나라의 주요 소식을 전해 드리는 ‘지구촌 오늘’입니다. 미국과 한국이 '미한 방위비분담금 협정'에 원칙적으로 합의했습니다. 시리아의 IS 잔당들이 다시 세력을 키우고 있다는 미 국방부 보고서가 공개됐습니다.
Default Author Profile
기자 박영서
2019.2.6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왼쪽)이 30일 의회에서 첫 국정연설을 마친 후 주먹을 들어보이고 있다. 마이크 펜스 미국 부통령(가운데)과 폴 라이언 하원의장이 박수를 보내고 있다.
생생한 미국 뉴스를 전해 드리는 ‘아메리카 나우’ 시간입니다.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이 5일 저녁 연방 의회에서 국정연설을 합니다. 뉴욕 연방검찰이 트럼프 대통령 취임준비위원회에 소환장을 발부해 자금내역을 담은 문건들을 요구했습니다.
Default Author Profile
기자 부지영
2019.2.6
일본 해상자위대는 이즈모급 헬기 탑재 호위함.
일본이 5일 한국에 해상자위대 호위함을 파견하려던 계획을 취소했습니다.
지난 2017년 10월 시리아 락까의 부서진 건물에 IS 깃발이 걸려있다. (자료사진)
유엔 안전보장이사회가 최근 이슬람 수니파 무장조직 IS 등 국제 테러리즘에 대한 보고서를 발표했습니다.
트럼프 미국 대통령 (자료사진)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은 5일 연방 정부 '셧다운' 사태로 연기된 새해 국정연설을 할 예정입니다.
브라이언 훅 미 국무부 이란정책 특별대표가 지난해 8월 국무부에서 '이란액션그룹'을 설치와 관련해 기자회견하고 있다.
미국 정부는 이란산 원유 수입과 관련해 한국과 일본 등 8개국에 한시적으로 적용했던 제재 예외 조치를 연장하지 않기로 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세르게이 쇼이구 러시아 국방장관.
러시아군이 미국의 중거리핵전략조약(INF) 탈퇴에 대응해 새로운 지대공 순항미사일과 극초음속 미사일 개발을 추진하기로 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4일 캐나다 오타와에서 열린 리마 그룹 회의 중 화상을 통해 후안 과이도 베네수엘라 국회의장이 연설하고 있다.
미국과 프랑스, 브라질 등 21개국은 4일 캐나다에서 베네수엘라 사태와 관련해 회의를 열고 후안 과이도 국회의장이 이끄는 임시정부를 지지한다고 밝혔습니다.
아랍에미리트(UAE)를 방문 중인 프란치스코 교황이 아부다비 자예드 스포츠 시티 스타디움에서 열린 미사 중 아이에게 축복하고 있다.
로마 가톨릭 교회 수장으로는 처음으로 이슬람교 발생지인 아라비아반도를 방문 중인 프란치스코 교황이 5일 아랍에미리트(UAE)에서 현지 신도들을 위한 미사를 집전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