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럼프 미국 대통령 (자료사진)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은 5일 연방 정부 '셧다운' 사태로 연기된 새해 국정연설을 할 예정입니다.
브라이언 훅 미 국무부 이란정책 특별대표가 지난해 8월 국무부에서 '이란액션그룹'을 설치와 관련해 기자회견하고 있다.
미국 정부는 이란산 원유 수입과 관련해 한국과 일본 등 8개국에 한시적으로 적용했던 제재 예외 조치를 연장하지 않기로 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세르게이 쇼이구 러시아 국방장관.
러시아군이 미국의 중거리핵전략조약(INF) 탈퇴에 대응해 새로운 지대공 순항미사일과 극초음속 미사일 개발을 추진하기로 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4일 캐나다 오타와에서 열린 리마 그룹 회의 중 화상을 통해 후안 과이도 베네수엘라 국회의장이 연설하고 있다.
미국과 프랑스, 브라질 등 21개국은 4일 캐나다에서 베네수엘라 사태와 관련해 회의를 열고 후안 과이도 국회의장이 이끄는 임시정부를 지지한다고 밝혔습니다.
아랍에미리트(UAE)를 방문 중인 프란치스코 교황이 아부다비 자예드 스포츠 시티 스타디움에서 열린 미사 중 아이에게 축복하고 있다.
로마 가톨릭 교회 수장으로는 처음으로 이슬람교 발생지인 아라비아반도를 방문 중인 프란치스코 교황이 5일 아랍에미리트(UAE)에서 현지 신도들을 위한 미사를 집전했습니다.
4일 프랑스 파리의 아파트에서 화재가 발생했다.
프랑스 수도 파리의 한 아파트에서 5일 새벽 방화로 추정되는 불이 나 10여 명이 숨졌습니다.
오늘 하루 세계 각국의 뉴스와 흥미로운 소식을 사진으로 전해드립니다. 로마 가톨릭 교회 수장으로는 처음으로 이슬람교 발생지인 아라비아반도를 방문 중인 프란치스코 교황이 아랍에미리트에서 현지 신도들을 위한 미사를 집전했습니다. 미국과 프랑스, 브라질 등 21개국은 캐나다에서 베네수엘라 사태와 관련해 회의를 열고 후안 과이도 국회의장이 이끄는 임시정부를 지지한다고 밝혔습니다.
지난 2일 베네수엘라 수도 카라카스에서 열린 니콜라스 마두로 베네수엘라 대통령 지지 집회에서 참가자들이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의 얼굴이 그려진 배너를 들고 있다.
세계 여러 나라의 주요 소식을 전해 드리는 ‘지구촌 오늘’입니다. 국내외에서 퇴진 압박을 받고 있는 니콜라스 마두로 베네수엘라 대통령이 "백악관이 피로 물들 것"이라고 경고했습니다. 로마 가톨릭교의 프란치스코 교황이 역대 교황 중 최초로 아랍에미리트를 방문 중입니다. “미국이 군비통제 체계를 파괴하고 있다”고 러시아 외무장관이 비난했습니다.
Default Author Profile
기자 박영서
2019.2.5 3:01 오전
미군들이 중남미에서 출발해 미국 국경으로 오고있는 불법 이민자들을 막기위해 미-멕시코 국경에 인접해 있는 텍사스 도나의 군대 야영지에 도착하고 있다.
생생한 미국 뉴스를 전해 드리는 ‘아메리카 나우’ 시간입니다. 국방부가 거의 4천 명에 달하는 병력을 멕시코 국경에 추가 배치합니다. 인종차별 사진 논란에 휩싸인 랠프 노덤 버지니아 주지사가 여론 악화에도 불구하고 사퇴를 거부하고 있습니다. 미국 미식축구 최강자를 가리는 슈퍼볼 경기에서 뉴잉글랜드 패트리어츠가 통산 여섯 번째 우승했습니다.
Default Author Profile
기자 김정우
2019.2.5 3:00 오전
베네수엘라 임시 대통령임을 선언한 후한 과이도 국회의장이 2일 니콜라스 마두로 대통령의 퇴진을 요구하는 집회에 참석했다.
중남미 베네수엘라의 정국 혼란이 계속되고 있는 가운데 10개 유럽 국가들이 4일 야권 지도자인 후안 과이도 국회의장을 베네수엘라의 임시 대통령으로 인정했습니다.
모하마드 자바드 아자리 자흐로미 이란 정보통신부 장관.
이란의 우주연구센터에서 화재가 발생해 과학자 3명이 사망했습니다.
텍사스 도나에 주둔해 있는 국경 수비대를 지원하기 위해 배치된 미 육군들이 지난해 11월 군 캠프 주위로 가시 철조망을 설치하고 있다.
미국이 멕시코와의 국경 지역에 대한 보안 강화를 위해 군 병력 3천750명을 추가로 파견하기로 했습니다.
니콜라스 마두로 베네수엘라 대통령과 부인 실리아 플로레스 여사가 지난 2일 베네수엘라 수도 카라카스에서 열린 집회에 참석해 지지자들을 향해 손을 흔들고 있다.
야당과 서방국가 등의 퇴진 압박을 받고 있는 베네수엘라의 마두로 대통령이 베네수엘라 사태와 관련해 내전 가능성을 배제할 수 없다고 밝혔습니다.
아베 신조 일본 총리(오른쪽)와 앙겔라 메르켈 독일 총리가 4일 도쿄 총리 관저에서 정상회담을 가진 후 기자회견을 열고 악수하고 있다.
아베 신조 일본 총리와 앙겔라 메르켈 독일 총리가 4일 정상회담을 하고 양국 간 경제와 안보 분야 등에서 협력을 강화하기로 했습니다.
바르함 살리 이라크 대통령이 지난달 3일 레제프 타이이프 에르도안 터키 대통령과 공동기자회견을 열고 발언하고 있다.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은 이란 감시를 위해 미군을 이라크에 주둔하도록 허용해줄 것을 요청하지 않았다고 바르함 살리 이라크 대통령이 밝혔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