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임스 매티스 미 국방장관과 이나다 도모미 일본 방위상이 4일 도쿄 방위성에서 회담에 앞서 악수를 하고 있다
미국과 일본의 국방장관이 북한의 핵·미사일 위협과 동중국해, 남중국해 영유권 분쟁 등에 대해 공조를 더욱 강화하기로 했습니다.
밥 퍼거슨 워싱턴 주 검찰총장이 3일 시애틀 연방법원의 트럼프 대통령 행정명령 중단 결정에 환영하는 회견을 하고 있다
미 북서부에 있는 시애틀 연방법원이 이슬람권 7개나라 국적자들의 미국 여행을 한시적으로 금지한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의 행정명령을 잠정 중단하라고 판결했습니다.
지난해 12월 뉴욕의 트럼프 타워를 방문한 빈센트 비올라 육군장관 내정자
빈센트 비올라 미 육군장관 내정자가 자신 사퇴했습니다.
춘제 연휴를 앞두고 기차를 타기 위해 걸어가는 중국 승객들
중국의 설이자 최대 명절인 춘제 연휴에 기차를 이용해 여행한 중국인들이 사상 최대인 5천 2백만 명에 달했다고 중국 매체들이 보도했습니다.
미국 워싱턴의 재무부 건물 (자료사진)
미 재무부가 13명의 개인과 12개 기업과 단체에 제재를 가한다고 밝혔습니다. 이들은 이란에 탄도미사일 기술을 중개, 알선하는 활동을 했습니다.
바흐람 가세미 이란 외교부 대변인 (자료사진)
이란이 이달 중순 이란에서 개최되는 세계 레슬링 선수권 대회에 출전하려던 미국 선수들의 입국을 불허했습니다.
3일 일본을 방문한 제임스 매티스 미국 국방장관(왼쪽)이 도쿄 총리관저에서 아베 신조 일본 총리와 만나 악수하고 있다.
일본을 방문 중인 제임스 매티스 미 국방부 장관이 3일 아베 신조 일본 총리와 만났습니다.매티스 장관은 이 자리에서 미국의 일본 방위 공약을 확인했습니다.
미국 플로리다주 마이애미 시의 한 식당에 채용 공고가 붙어있다. (자료사진)
1월 미국에서 새로운 일자리가 예상보다 많이 만들어졌고, 실업률은 비슷한 수준에 머물렀습니다. 특히 소매, 건설, 금융 부문에서 채용이 많이 이뤄졌습니다.
미국의 지원을 받는 반군조직인 시리아민주군(SDF) 장병들이 락까 북부지역에서 적진을 살피고 있다. (자료사진)
시리아 내 이슬람 수니파 무장조직(ISIL)이 장악하고 있는 락까 지역에 수도 공급이 끊긴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마이클 팰런 영국 국방장관이 지난달 20일 우크라이나 수도 키예프에서 기자회견을 진행하고 있다. (자료사진)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이 거짓말을 퍼뜨리고 해커들을 동원해 중요한 기반시설을 공격함으로써 서방을 약화하려 하고 있다고 마이클 팰런 영국 국방장관이 말했습니다.
니키 헤일리 유엔주재 미국대사가 2일 뉴욕 유엔본부에서 열린 안보리 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세계 여러 나라의 주요 소식을 전해드리는 '지구촌 오늘'입니다. 미국이 이란의 최근 탄도미사일 시험발사와 관련해 추가 제재를 단행했습니다. 미국 정부는 러시아 제재와 이스라엘 정착촌 건설 등 일단 전임 오바마 정부와 같은 외교 정책 기조를 유지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지난 2011년 동일본 대지진으로 가동을 멈춘 후쿠시마 원자력 발전소에서 나오는 방사능이 최대치를 기록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유럽 지도자들이 유럽연합(EU) 주재 미국 대사를 거부하려는 움직임을 보이고 있는 상황, 이어서 들여다보겠습니다.
Default Author Profile
기자 오종수
2017.2.4
2일 워싱턴DC에서 열린 국가조찬기도회에 참석한 도널드 트럼프(오른쪽) 대통령이 유명 TV 프로듀서 마크 버넷과 이야기하고 있다.
미국 내 주요 뉴스를 정리해 드리는 '아메리카 나우' 시간입니다.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이 '종교 자유'를 수호하겠다는 의지를 강조하며 '종교 검증' 입국심사와 종교단체의 정치활동 허용 등의 방침을 시사했습니다. 차량공유서비스 업체인 '우버' 최고경영자가 대중의 압력에 따라 대통령 경제자문단에서 빠지기로 했습니다. 이어서, UC버클리에서 극우 매체 편집자의 방문을 반대하는 시위가 폭력 사태로 번져 캠퍼스가 일시 폐쇄된 소식, 함께 살펴보겠습니다.
Default Author Profile
기자 부지영
2017.2.4
특별검사팀  박충근 특검보(가운데)가 3일 청와대 연풍문 앞에 대기한 차량에 오르고 있다. 5시간에 걸친 대치 끝에 압수수색에 실패한 특검은 일단 철수하고 대응 방안을 검토하기로 했다.
한국의 이모저모를 알아보는 '서울통신'입니다. 박근혜 대통령 비위 의혹과 최순실씨 등의 '국정농단' 사건을 수사중인 박영수 특별검사팀이 오늘(3일) 청와대 압수수색을 시도했지만 대치 끝에 철수했습니다. 특검은 유감의 뜻을 밝혔고, 청와대는 특검이 헌법을 위배했다고 말했습니다. 주말동안 박대통령 탄핵 찬반 진영 시민들의 대규모 집회가 예고돼있습니다. 이어서, 지난해 말부터 전국적으로 조류인플루엔자(AI)가 창궐한 가운데 서울에서 처음으로 AI가 확인됐다는 소식, 함께 살펴보겠습니다.
Default Author Profile
기자 도성민
2017.2.4
미 프로풋볼(NFL) 덴버 브롱코스 선수들이 지난해 2월 7일 캘리포니아주 산타클라라에서 열린 제50회 슈퍼볼에서 캐롤라이나 팬더스를 꺾고 우승한 직후 환호하고 있다.
뉴스의 배경과 관련 용어를 설명해드리는 뉴스 따라잡기 시간입니다. 전세계에서 1억명 이상이 시청할 것으로 예상되는 미 프로풋볼(NFL) 챔피언 결정전 '슈퍼볼'이 오는 5일 휴스턴에서 열립니다. 세계 최대 스포츠 행사의 하나인 슈퍼볼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Default Author Profile
기자 조상진
2017.2.3
[60초로 보는 세계] 2017. 2. 3
00:01:00
오늘 하루 세계 곳곳의 중요한 사건들을 60초의 동영상으로 정리해드립니다. 프랑스 당국은 파리 루브르박물관에서 괴한이 칼로 군인들을 공격하려던 사건의 테러 혐의를 조사 중이라고 밝혔습니다. 유엔은 미얀마 정부가 소수계 로힝야 족을 대상으로 전쟁범죄를 저질렀다고 주장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