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베 신조 일본 총리(가운데)가 지난해 7월 장 클로드 융커 EU 집행위원장(왼쪽)과 도날드 투스크 EU 정상회의 상임의장과 도쿄 총리 관저에서 기자회견을 열었다.
유럽연합 (EU)과 일본 간 자유무역협정이 1일 공식 발효됐습니다.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31일 백악관 집무실에서 류허 국무원 부총리를 면담하고 있다.
미국과 중국이 31일 열린 고위급 무역 협상 둘째 날 회의에서 핵심 현안에 대해 의견 접근을 이룬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Default Author Profile
기자 박형주
2019.2.1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과 낸시 펠로시 하원의장.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과 낸시 펠로시 연방 하원의장이 멕시코 국경장벽 예산을 둘러싸고 다시 갈등을 빚고 있습니다.
베네수엘라 임시 대통령을 자임한 후안 과이도 국회의장이 20개월 된 딸 미란다를 안고 아내 파비아나 로살레스와 함께 31일 카라카스에서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
베네수엘라의 임시대통령 지위를 선언한 후안 과이도 국회의장이 니콜라스 마두로 정권에 가족에 대한 위협을 중단하라고 경고했습니다.
30일 극한 추위가 찾아온 미국 일리노이주 시카고에서 시민이 추운날씨로 얼어버린 시카고 강의 사진을 찍고 있다.
미국 중서부 지역에 기록적 한파가 몰아치면서 동상 환자 등 피해가 속출하고 있습니다.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
미국이 1일 러시아와 체결한 '중거리핵전력(INF) '조약 이행 중단을 공식 선언할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오늘 하루 세계 각국의 뉴스와 흥미로운 소식을 사진으로 전해드립니다. 미국 중서부 지역에 기록적 한파가 몰아치면서 동상 환자 등 피해가 속출하고 있습니다. 말레이시아 연방의 제16대 국왕에 술탄 압둘라 술탄 아마드 샤가 즉위했습니다.
로버트 라이트하이저 미 무역대표부 대표 등 미국 경제 핵심인사들이 류허 중국 국무원 부총리(왼쪽 첫 번째)를 단장으로한 중국 무역 대표단과 30일 백악관에서 만나 무역협상을 하고 있다.
세계 여러 나라의 주요 소식을 전해 드리는 ‘지구촌 오늘’입니다. 미국과 중국의 고위급 무역협상이 계속되는 가운데 첫날, 별다른 절충점을 찾지 못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독일과 프랑스, 영국이 이란과의 합법적 거래를 위한 특수목적법인을 공식 출범할 예정입니다. 미국이 조만간 ‘중거리핵전력조약(INF)’ 이행을 중단할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Default Author Profile
기자 박영서
2019.2.1
미국의 3대 도시인 시카고에 체감온도 영하 50도까지 떨어지는 강추위가 찾아온 가운데 31일 미시간 호수가 영하기온의 날씨로 얼어붙었다.
생생한 미국 뉴스를 전해 드리는 ‘아메리카 나우’ 시간입니다. 미국 중서부 지역을 강타한 살인적인 추위로 지금까지 9명이 사망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연준이 기준금리를 올리지 않았습니다. 미국 성인 절반이 심혈관 질환을 가진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Default Author Profile
기자 김정우
2019.2.1
지난해 6월 미국 위스콘신주 마운트플레즌트에서 열린 폭스콘 공장 착공식에서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가운데)와 스캇 워커 위스콘신 주지사(왼쪽), 테리 궈 폭스콘 회장이 첫 삽을 떴다.
미-중 무역 갈등이 계속되고 있는 가운데 중국의 대형 전자업체가 미국에 대한 투자 계획을 재검토할 계획입니다.
자신을 베네수엘라 과도 정부의 대통령으로 선언한 후안 과이도 국회의장.
중남미 베네수엘라 정국 혼란이 계속되고 있는 가운데 야권 지도자인 후안 과이도 국회의장이 군부 지도자들과 비밀리에 만났습니다.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오른쪽)과 시진핑 중국 국가주석. (자료사진)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과 시진핑 중국 국가주석이 다음 달 말 정상회담을 개최하는 방안이 논의되고 있다고 미국 언론이 31일 보도했습니다.
로버트 라이트하이저 미 무역대표부 대표(오른쪽 첫 번째)와 류허 중국 국무원 부총리(오른쪽 첫 번째)가 지난달 30일 백악관에서 무역협상을 하고 있다.
미국과 중국이 31일 양국 간 무역분쟁 조정을 위한 이틀째 협상을 이어갈 예정입니다.
안드레아 톰슨 미국 국무부 차관(가운데)이 31일 영국, 프랑스, 러시아, 중국 대표와 함께 핵보유국 회의에 참석하고 있다.
중거리핵전략조약(INF) 문제를 놓고 갈등을 빚고 있는 미국과 러시아가 31일 중국 베이징에서 회동했지만 이견을 좁히지 못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존 볼튼 백악관 국가안보보좌관.
미국 정부가 베네수엘라 국영 석유회사를 제재한 데 이어 니콜라스 마두로 정권에 대해 추가 압박을 예고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