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1일 중국을 방문한 테레사 메이 영국 총리(오른쪽)가 베이징 인민대회당에서 열린 환영식에서 리커창 중국 총리와 함께 의장대를 사열하고 있다.
세계 여러 나라의 주요 소식을 전해 드리는 '지구촌 오늘' 입니다. 테레사 메이 영국 총리가 중국을 방문했습니다. 중국 내 미국 기업들이 이전보다 사업전망을 낙관한다는 현지 상공회의소 조사 결과를 살펴봅니다.
Default Author Profile
기자 오종수
2018.1.31 11:50 오후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30일 의회 상하원 합동회의에서 국정연설을 하고 있다. 마이크 펜스 부통령과 폴 라이언 하원의장이 의장석에서 연설을 듣고 있다.
생생한 미국 뉴스를 전해 드리는 ‘아메리카 나우’ 시간입니다.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이 첫 번째 국정연설을 했습니다.
Default Author Profile
기자 김정우
2018.1.31 11:30 오후
중국을 방문한 테레사 메이 영국 총리(왼쪽)와 리커창 중국 총리가 31일 베이징 인민대회당에서 열린 서명식에 참석했다.
테레사 메이 영국 총리가 31일 중국 후베이성 우한에 도착해 2박 3일 간의 중국 방문 일정을 시작했습니다.
31일 시리아 접경지역 킬리스에 터키 군의 장갑차들이 정렬하고 있다.
터키군이 시리아 북부 아프린에서 지난 20일부터 군사작전을 벌이고 있는 가운데, 이로 인한 대규모 이주민 발생을 우려하는 목소리가 높아지고 있습니다.
스테판 데 미스투라 유엔 시리아 특사가 30일 러시아 소치에서 열린 시리아 회담에서 연설하고 있다.
러시아가 주도하는 '시리아 국민대화 대표자회의'가 새 헌법안 마련을 위한 위원회 창설에 합의하고 폐막했습니다.
[오늘의 사진] 2018. 1. 31
드미트리 페스코프 크렘린궁 대변인.
세계 여러 나라의 주요 소식을 전해 드리는 '지구촌 오늘' 입니다. 미국 정부가 러시아 정·재계 특권층 210명 명단을 발표했습니다. 이에 대해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이 직접 비난하고 나섰는데요. 어떤 내용인지 살펴보겠습니다. 올해 중국에서 역대 최대 820만 명 대학졸업생이 쏟아져 직장 구하기가 어려울 것이라는 전망, 이어서, 일본 금융당국이 ‘암호화 화폐’ 거래소 점검에 나서는 사정, 함께 살펴보겠습니다.
Default Author Profile
기자 오종수
2018.1.30 11:50 오후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
생생한 미국 뉴스를 전해 드리는 ‘아메리카 나우’ 시간입니다.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이 연방 의회에서 국정연설을 합니다. 앤드루 매케이브 연방수사국 부국장이 자리에서 물러났습니다.
Default Author Profile
기자 김정우
2018.1.30 11:45 오후
커스텐 닐슨 미국 국토안보부 장관.
미국 정부는 '고위험군' 11개국 출신 난민에 대한 입국금지 조치를 해제하는 대신 난민 입국 심사를 강화할 방침입니다.
마이크 폼페오 미국 중앙정보국(CIA) 국장.
마이크 폼페오 미국 중앙정보국(CIA) 국장은 중국이 서방국가들에 은밀한 영향력 행사를 시도하고 있다고 우려했습니다.
헤더 노어트 미국 국무부 대변인.
미국 국무부는 현 단계에서 러시아에 대한 추가 제재 계획이 없다고 밝혔습니다.
러시아 수호이 SU-27 전투기. (자료사진)
미국 정부는 러시아 수호이 SU-27 전투기가 29일 흑해 상공에서 미 해군 정찰기에 근접비행해 진로를 가로막았다며 항의했습니다.
지난 2015년 중국 베이징의 톈안먼광장에서 열린 전승절 기념 열병식에서 장갑차가 등장했다. (자료사진)
최근 캄보디아와 협력관계를 강화하고 있는 중국이 캄보디아에 탱크와 장갑차를 무상 제공할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지난 26일 터키 군이 군사작전을 펼치고 있는 시리아 아프린 지역의 쿠르드족 마을 잔다이리스의 건물 지하실에서 주민들이 몸을 피하고 있다.
터키군이 군사작전을 벌이고 있는 시리아 북서부 쿠르드계 아프린의 한 종합병원에 일가족 25명이 숨진 채 이송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지난 28일 터키 군이 시리아 아자즈 지역과 아프린 지역 경계지역인 부르사야흐 언덕에서 국기를 흔들고 있다.
시리아 북부 아프린에서 지난 20일부터 군사작전을 벌이고 있는 터키군이 이라크 북부 국경지역까지 작전을 확대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