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정부는 31일 남북교류협력추진협의회 회의를 열고 남북협력기금으로 121억1천500만원, 미화 약 1천80만 달러를 사용하기로 의결했습니다.
바락 오바마 미국 대통령이 파키스탄에서의 미군 무인정찰기 사용을 인정했습니다.
지난 달 일본 산업생산이 업계 예상보다 크게 증가했습니다.
유엔 산하 국제원자력기구 IAEA가 자국 내 원자력 발전소의 안전 상태 평가와 관련한 일본 정부의 계획을 승인했습니다.
중국 윈난성 쿤밍시에서 열리고 있는 ‘2012 인천평화컵 국제 유소년 축구대회’에서 남북한 경기가 무산됐습니다.
유엔은 올해도 북한에 1억 달러 이상의 인도주의적 지원을 계획하고 있습니다. 지원은 식량 제공과 영양 개선에 집중될 예정입니다.
인도 정부는 프랑스의 전투기 제조업체, ‘다소’로부터 총 110억 달러에 달하는 라팔 전투기 126대를 구매하기로 결정했습니다.
오바마 대통령은 30일 인터넷 가상 공간을 이용한 국민과의 대화에서 파키스탄의 무인기 운영은 알카에다와 그 잔당세력들을 목표로 이뤄지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중국 공안이 티베트 불교 사찰에 대한 감시를 강화하고 있습니다. 이는 최근 쓰촨성 티베트 자치주에서 발생한 반정부 시위가 번지는 것을 막기위한 조치입니다.
그리스는 민간 금융기관들에게 갚아야 할 국가부채를 절반으로 탕감하는 협상을 계속하고 있으나 합의가 이루어지지 않고 있습니다.
지난 해 9월 동아시아 정상회담에 참석한 바락 오바마 미 대통령 (자료사진)
미국의 외교안보 분야 전문가들은 바락 오바마 대통령의 중동 민주화 정책과 아시아 중시 정책을 긍정적으로 평가하고 있습니다.
조선그리스도교연맹 강영섭 위원장 (자료사진)
북한의 조선그리스도교연맹 강영섭 위원장의 사망을 계기로 이 단체의 역할에 대한 논란이 다시 일고 있습니다.
개성공단의 북한 노동자 (자료사진)
개성공단의 노동환경에 대한 기획보도, 그 두 번째 순서로 국제적인 노동기준과 북한에 대한 권고사항을 전해 드립니다.
유엔 본부에 도착한 힐러리 클린턴 미 국무장관
미국은 유엔이 시리아의 유혈사태 해결을 위한 행동에 나서야 한다고 강력히 촉구하고 있습니다. 유럽연합 정상들은 유로안정화기구 협약에 합의했습니다.
사임을 앞두고 국방부 고별행사에 참석한 미셸 플로노이 정책담당 차관
북한이 6자회담에 복귀하지 않으면 계속 제재 대상이 될거라고 미 국방부 정책담당 차관이 경고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