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중동 순방에 나선 마이크 폼페오 미 국무장관과 부인 수잔이 8일 요르단 수도 암만에 도착했다.
마이크 폼페오 미국 국무장관이 시리아 주둔 미군 철수 문제 등을 논의하기 위해 8일부터 15일까지 중동 순방에 나섭니다.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
국경장벽 예산 문제로 촉발된 미 연방정부 '셧다운' 사태가 3주 넘게 이어지고 있는 가운데,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8일 이와 관련한 대국민 연설을 할 예정입니다.
윌버 로스 미 상무장관.
미국과 중국이 베이징에서 이틀 일정으로 차관급 무역 협상을 진행하고 있는 가운데, 양측이 합의에 도달할 가능성이 크다고 윌버 로스 미국 상무장관이 말했습니다.
존 볼튼 백악관 국가안보보좌관(오른쪽 아래에서 세 번째)과 이브라힘 칼른 터키 대통령실 대변인이 8일 터키 앙카라의 대통령궁에서 만나 회담을 하고 있다.
존 볼튼 미국 백악관 국가안보보좌관이 8일 레제프 타이이프 에르도안 터키 대통령과 만나 시리아 주둔 미군 철수 문제를 논의할 예정입니다.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6일 캠프 데이비드로 출발하기 전 백악관에서 기자들의 질문에 답하고 있다.
국경장벽 예산 문제로 촉발된 미국 연방정부 셧다운 사태가 보름 넘게 지속되고 있는 가운데,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이 비상사태 선포 가능성을 밝혔습니다.
제프리 게리시 무역대표부(USTR) 부대표 등 미 대표단이 7일 미-중 차관급 무역협상이 열리는 중국 상무부로 가기 위해 베이징의 숙소를 나서고 있다.
미국과 중국이 7일 베이징에서 이틀 일정으로 차관급을 대표로 하는 무역 협상을 재개했습니다.
미 해군의 맥캠벨 유도미사일 장착 구축함. (자료사진)
미국과 중국의 무역 협상이 재개된 7일 미 구축함이 남중국해에서 '항행의 자유' 작전에 나서자 중국이 강하게 반발했습니다.
존 볼튼 백악관 국가안보 보좌관이 13일 워싱턴 헤리티지재단에서 열린 '트럼프 정부의 새로운 아프리카 전략' 토론회에서 연설하고 있다.
미국은 시리아에서 갑작스럽게 미군을 철수하지 않을 것이라고 존 볼튼 백악관 국가안보보좌관이 밝혔습니다.
연방정부가 '셧다운'을 돌입한 22일 국가문서기록관리청 앞에 폐쇄 공고판이 세워져 있다.
국경장벽 예산 문제로 촉발된 미국 연방정부 '셧다운' 사태가 보름 넘게 지속하고 있는 가운데, 백악관과 의회가 6일 다시 협상을 진행할 예정입니다.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4일 백악관에서 의회 지도부와 국경 보안 문제를 논의한 뒤 결과를 설명하고 있다.
미국 연방정부 업무가 부분 정지된 ‘셧다운(shutdown)’ 사태를 해소할 책임은 민주당에 있다고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이 거듭 강조했습니다.
제롬 파월(오른쪽) 미 연방준비제도(FRB) 의장과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 (자료사진)
제롬 파월 미 연방준비제도(Fed·연준) 의장이 금리인상 기조에 변화를 줄 뜻을 밝혔습니다.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
미국 연방 정부 부분 폐쇄 사태가 14일째로 접어든 가운데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이 4일 의회 지도자들을 만났습니다.
지난 7월 중국 베이징 수도 국제공항의 아메리칸 탑승 수속 카운터 주위에 여행객들이 모여있다.
미국 국무부가 중국을 방문하는 미국인들에게 중국 당국의 자의적 법 집행을 조심할 것을 당부하는 여행주의보를 발령했습니다.
미국 미시시피주 캔턴의 자동차부품상점에 구인 안내문이 붙어있다.
미국의 12월 실업률이 3.9%를 기록했습니다. 비농업 부문에서 일자리 31만2천 개가 추가됐습니다.
낸시 펠로시 미국 민주당 하원대표가 3일 하원의장으로 선출된 후 의원들의 축하를 받는 가운데 엄지를 들어보이고 있다.
국경장벽 예산 문제로 촉발된 미국 연방정부 셧다운 사태가 13일째를 맞은 3일 제116대 미 하원이 개원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