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이 8일 취임 후 첫 백악관 집무실 연설에서 국경 보안의 필요성을 강조하고 있다.
트럼프 대통령은 8일 백악관 집무실에서 가진 대국민 TV 연설에서 미국 남부 국경에 인도주의와 안보 위기 상황이 벌어지고 있다며, 국경 장벽 예산을 연방 의회에 거듭 요구했습니다. 하지만 민주당은 트럼프 대통령이 미국인들을 인질로 잡고 있다고 비난하고, 장벽 예산 거부 방침을 분명히 했습니다.
중국 베이징의 상무부 청사.
중국 베이징에서 사흘 간 열린 미국과 중국의 무역 협상이 오늘(9일) 끝났습니다.
이라크를 방문한 마이크 폼페오 미 국무장관이 9일 바르함 살리 이라크 대통령을 예방하고 있다.
중동을 방문 중인 마이크 폼페오 미국 국무장관이 9일 당초 일정에 포함되지 않았던 이라크를 전격 방문했습니다.
테드 맥킨니 미국 농무부 해외농업담당 차관(오른쪽)을 비롯한 미-중 무역협상 대표단이 8일 베이징에서 이틀째 협상을 마치고 숙소로 복귀했다.
중국 베이징에서 무역협상을 벌이고 있는 미국과 중국이 당초 일정을 하루 더 연장하기로 했습니다.
중동 순방에 나선 마이크 폼페오 미 국무장관과 부인 수잔이 8일 요르단 수도 암만에 도착했다.
마이크 폼페오 미국 국무장관이 시리아 주둔 미군 철수 문제 등을 논의하기 위해 8일부터 15일까지 중동 순방에 나섭니다.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
국경장벽 예산 문제로 촉발된 미 연방정부 '셧다운' 사태가 3주 넘게 이어지고 있는 가운데,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8일 이와 관련한 대국민 연설을 할 예정입니다.
윌버 로스 미 상무장관.
미국과 중국이 베이징에서 이틀 일정으로 차관급 무역 협상을 진행하고 있는 가운데, 양측이 합의에 도달할 가능성이 크다고 윌버 로스 미국 상무장관이 말했습니다.
존 볼튼 백악관 국가안보보좌관(오른쪽 아래에서 세 번째)과 이브라힘 칼른 터키 대통령실 대변인이 8일 터키 앙카라의 대통령궁에서 만나 회담을 하고 있다.
존 볼튼 미국 백악관 국가안보보좌관이 8일 레제프 타이이프 에르도안 터키 대통령과 만나 시리아 주둔 미군 철수 문제를 논의할 예정입니다.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6일 캠프 데이비드로 출발하기 전 백악관에서 기자들의 질문에 답하고 있다.
국경장벽 예산 문제로 촉발된 미국 연방정부 셧다운 사태가 보름 넘게 지속되고 있는 가운데,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이 비상사태 선포 가능성을 밝혔습니다.
제프리 게리시 무역대표부(USTR) 부대표 등 미 대표단이 7일 미-중 차관급 무역협상이 열리는 중국 상무부로 가기 위해 베이징의 숙소를 나서고 있다.
미국과 중국이 7일 베이징에서 이틀 일정으로 차관급을 대표로 하는 무역 협상을 재개했습니다.
미 해군의 맥캠벨 유도미사일 장착 구축함. (자료사진)
미국과 중국의 무역 협상이 재개된 7일 미 구축함이 남중국해에서 '항행의 자유' 작전에 나서자 중국이 강하게 반발했습니다.
존 볼튼 백악관 국가안보 보좌관이 13일 워싱턴 헤리티지재단에서 열린 '트럼프 정부의 새로운 아프리카 전략' 토론회에서 연설하고 있다.
미국은 시리아에서 갑작스럽게 미군을 철수하지 않을 것이라고 존 볼튼 백악관 국가안보보좌관이 밝혔습니다.
연방정부가 '셧다운'을 돌입한 22일 국가문서기록관리청 앞에 폐쇄 공고판이 세워져 있다.
국경장벽 예산 문제로 촉발된 미국 연방정부 '셧다운' 사태가 보름 넘게 지속하고 있는 가운데, 백악관과 의회가 6일 다시 협상을 진행할 예정입니다.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4일 백악관에서 의회 지도부와 국경 보안 문제를 논의한 뒤 결과를 설명하고 있다.
미국 연방정부 업무가 부분 정지된 ‘셧다운(shutdown)’ 사태를 해소할 책임은 민주당에 있다고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이 거듭 강조했습니다.
제롬 파월(오른쪽) 미 연방준비제도(FRB) 의장과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 (자료사진)
제롬 파월 미 연방준비제도(Fed·연준) 의장이 금리인상 기조에 변화를 줄 뜻을 밝혔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