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결 가능 링크

미국, 타이완 PAC3 요격미사일 개량사업 승인


미국의 패트리어트 지대공 요격미사일. (자료사진)
미국의 패트리어트 지대공 요격미사일. (자료사진)

타이완에 지대공 미사일 요격 시스템 패트리어트(PAC)3 성능 개량을 위한 6억2천만 달러 규모의 군사 판매 안을 승인했다고 미국 정부가 10일 밝혔습니다.

미 국무부는 이날 타이완이 PAC3를 개량하는데 필요한 부품을 판매해줄 것을 요청했다며 이같이 말했습니다.

국무부는 군사력을 현대화하고 방어 능력을 유지하기 위한 (타이완의) 지속적인 노력을 지원함으로써 미국의 국가, 경제, 안보 이익에 도움이 된다"고 설명했습니다. 그러면서 (타이완이) 이 능력을 지역 위협에 대한 억제와 국토방위 강화에 사용할 것이라고 덧붙였습니다.

타이완 국방부는 "이번 무기 판매가 도널드 트럼프 미 행정부가 타이완에 7번째로 우리 국방 안보의 중요성을 충분히 보여준다"며 "미국과의 안보 동맹 관계를 공고히 하고, 타이완해협과 지역의 평화와 안정을 공동으로 유지하는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미국은 타이완과 공식적인 외교 관계는 없지만, 타이완에 스스로 자국을 방어할 수 있는 수단을 제공해야 하는 '타이완 관계법'에 따르고 있습니다.

타이완의 이런 움직임은 최근 타이완 해협 인근에 중국이 군사력 활동을 강화하는 등 위협 수위를 높이고 있는 가운데 나왔습니다.

한편 중국은 타이완을 중국 영토의 일부라고 주장하고 있으며, 타이완에 대한 미국의 무기 판매를 일상적으로 비난하고 있습니다.

VOA 뉴스

XS
SM
MD
L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