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ILE - In this April 9, 2018, file photo the bank's logo is seen at a building of Deutsche Bank in Frankfurt, Germany. Shares…
독일 푸랑크푸르트의 도이치뱅크 본사.

세계 유명 금융기관들이 20년간 거액의 불법 금융거래를 용인해온 정황이 드러났습니다. 

미국 미디어인 버즈피드(Buzzfeed)와 국제탐사보도언론인협회 (ICIJ)는 20일 미 재무부 산하 금융경제범죄단속반(FinCEN) 보고서를 입수해 이같이 보도했습니다. 

ICIJ는 이 보고서에 1999년부터 2017년까지 2조 달러 이상의 불법 금융 거래 내용이 들어있다고 밝혔습니다. 

특히 HSBC 은행과 JP모건 체이스, 도이치방크, 스탠다드 차타드 은행, 그리고 뉴욕 멜론 은행 등 5개 금융기관의 거래가 주를 이뤘습니다.  

ICIJ는 그러면서 이같은 내용은 미 재무부 산하 금융경제범죄단속반(FinCEN) 보고서의 극히 일부분이라고 덧붙였습니다. 

한편 문제가 된 은행들은 성명을 내고 금융범죄를 퇴치하기 위해 앞장 설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앞서 금융경제범죄단속반(FinCEN)은 지난 1일 웹사이트에 올린 성명에서 언론이 보고서를 보도할 것이라는 것을 알고 있다며 “권한을 갖고 있지 않은 보고서 공개는 미국의 국가 안보에 영향을 미치는 범죄”라고 경고했습니다.   

VOA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