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mbers of South Korean K-pop band BTS pose for photographers during a press conference to introduce their new album "BE" in…
한국 팝 그룹 방탄소년단(BTS)이 지난 20일 기자회견을 갖고 새 미니엘범 'BE'를 소개했다.

한국 그룹 방탄소년단(BTS)이 한국어 노래로 빌보드 싱글 차트 정상을 차지했습니다.  

미국의 음악 잡지 '빌보드'가 발표하는 대중음악 인기 순위인 빌보드는 30일, BTS의 신곡 ‘라이프 고즈온(Life Goes On)’이 싱글 차트인 '핫 100' 1위에 올랐다고 밝혔습니다.  

핫 100은 미국에서 가장 인기 있는 노래를 보여주는 순위로 한국어 가사의 노래가 1위에 오른 것은 빌보드 순위 62년 역사상 처음입니다.  

앞서 지난 8월, BTS는 영어로 부른 곡 ‘다이너마이트 (Dynamite)’로 한국 가수 최초로핫 100 정상에 올랐습니다.  

또 10월에는 BTS가 피처링에 참여한조시 685와 제이슨데룰로의 ‘새비지 러브 (Savage Love)’ 리믹스버전이 핫 100의 1위를 기록한 바 있습니다.  

하루 앞서 29일에는 BTS의 새 미니앨범 ‘BE’가 빌보드 메인 음반차트인 ‘빌보드 200’ 1위에 올랐습니다. 

BTS 음반이 빌보드 200 에서 1위를 기록한 것은 이번이 다섯 번째로,  2년 6개월 만에 5장의 앨범이 빌보드 200 정상에 올랐습니다. 그룹으로서는 영국의 전설적인 그룹 비틀스가 세운 2년 5개월 이후 최단 기록입니다.  

VOA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