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en. Tod D. Wolters, commander of U.S. European Command and NATO Supreme Allied Commander Europe, second from right, and Gen…
토드 월터스 NATO 사령관이 25일 미 상원 군사위 청문회에서 증언했다.

미국이 유럽의 항구에 대한 중국의 대규모 투자와 러시아의 잠수함 활동 증가에 대해 경고했습니다.

북대서양조약기구(NATO·나토)의 토드 월터스 사령관은 25일 미 상원 군사위원회 청문회에서 이같이 밝혔습니다. 그러면서 중국은 유럽을 오가는 선적권의 10%를 가지고 있다고 증언했습니다. 

월터스 사령관은 "그것은 매우 놀랍다"며 중국이 항만에 대한 대규모 투자를 통해 유럽의 외교·안보에 큰 영향을 미칠 수 있다고 말했습니다.  

월터스 사령관은 이어 중국이 NATO 동맹국인 벨기에와 이탈리아, 프랑스, 그리스를 포함한 유럽 전역의 항구에 엄청난 투자를 했다며 유럽 동맹국들이 이와 관련해 우려하고 있다고 전했습니다.   

한편 월터스 사령관은 마크 에스퍼 미 국방장관과 마이크 폼페오 국무장관, 옌스 스톨텐베르크 NATO 사무총장이 지난주 독일 뮌헨에서 논의한 중국 최대 통신 장비 업체 화웨이의 5G 기술에 대한 우려를 표명했습니다.   

그러면서 화웨이의 5G 기술 사용이 유럽 주둔 미군에 위협적이라고 단언했습니다. 

VOA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