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럽

레제프 타이이프 에르도안 터키 대통령이 8일 터키 앙카라 의회에서 열린 '정의개발당'회의에서 연설하고 있다.
터키가 시리아에서 쿠르드족의 안전을 보장해달라는 미국의 요구를 사실상 거부했습니다.
러시아 외무부의 세르게이 랴브코프 차관.
러시아는 중거리 핵전력조약(INF)과 관련해 미국과 논의할 준비가 돼 있다고 세르게이 랴브코프 외무차관이 밝혔습니다.
지난해 5월 리비아에서 배를 타고 온 난민들이 '프로엑시바 오픈 암스' 스페인 NGO에 의해 구조된 후 'SOS 지중해'의 아쿠아리스 구조선으로 옮겨타고 있다.
지난해 세계 각지에서 피난처를 찾아 이동 중 숨지거나 실종된 난민이 약 4천500명에 달한다고 유엔 산하 국제이주기구(IOM)가 밝혔습니다.
5일(현지시간) 프랑스 반정부시위에 나선 '노란 조끼' 시위대
프랑스에서 5일 에마뉘엘 마크롱 대통령의 경제 정책에 반대하는 '노란 조끼' 시위가 다시 벌어져 곳곳에서 경찰과 시위대 간 충돌이 빚어졌습니다.
테레사 메이 영국 총리가 22일 ‘브렉시트(Brexit ·영국의 EU 탈퇴)' 관련 담화를 총리관저 앞에서 발표하고 있다.
테레사 메이 영국 총리가 '브렉시트 합의안'에 대한 의회 표결을 오는 14∼15일실시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벨기에 브뤼셀의 유럽연합(EU) 본부.
유럽연합(EU)이 철강 제품에 대해 긴급수입제한조치인 ‘세이프가드(safeguard)’를 시행하기로 최종 결정했습니다. 발효 시점은 다음달 2일입니다.
카타리나 발리 독일 법무장관.
앙겔라 메르켈 총리를 비롯한 독일 정치인들과 유명인사, 언론인 등 수백 명의 개인정보가 해킹돼 트위터에 공개됐습니다.
러시아 첼랴빈스크주 마그니토고르스크 시의 고층 아파트가 붕괴하는 사고가 발생한 후 재난 당국 관계자들이 3일 사고현장에서 시신을 수색하고 있다.
러시아 첼랴빈스크주 마그니토고르스크 시의 한 고층아파트에서 연말에 발생한 폭발 사고로 인한 사망자가 30명을 넘어섰습니다.
최근 러시아에 억류된 것으로 알려진 미국인 폴 웰런 씨. 웰런 씨 가족이 제공한 사진이다.
마이크 폼페오 국무장관은 2일 러시아에서 체포된 미국인 1명을 석방하라고 촉구했습니다.
러시아 모스크바의 붉은 광장.
러시아 보안기관이 모스크바에서 미국인 1명을 간첩 혐의로 체포했습니다.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이 지난 26일 모스크바 크렘린궁에서 기업 대표들과 만나 회담하고 있다.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이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에게 친서를 보내, 미국과 현안에 대해 대화할 뜻이 있음을 밝혔습니다.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18일 백악관에서 열린 연방 학교안전위원회 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은 군이 개발한 극초음속 미사일을 내년에 실전배치할 것이라고 27일 밝혔습니다.
개빈 윌리엄슨 영국 국방장관.
영국 국방장관이 자국의 최신 통신체계 구축에 중국 통신장비 업체 화웨이가 참여하는 것을 크게 우려한다고 밝혔습니다.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과 발레리 게라시모프 총참모장이 26일 모스크바의 국방부 통제실에서 '아반가르드' 극초음속 미사일 발사 시험을 참관했다.
러시아는 내년에 신형 극초음속 미사일을 배치할 것이라고 블라디미르 푸틴 대통령이 26일 밝혔습니다.
프란치스코 로마 가톨릭 교황.
로마 가톨릭 교회 수장인 프란치스코 교황이 성탄절 메시지로 탐욕과 물질만능주의를 버리고 검소함을 추구할 것을 당부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