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럽

앙겔라 메르켈 독일 총리가 6일 마테우시 모라비에츠키 폴란드 총리와 함께 폴란드 내 아우슈비츠 수용소를 찾아 헌화하고 있다.
앙겔라 메르켈 독일 총리가 6일 폴란드에 있는 아우슈비츠 수용소를 방문했습니다.
지난달 미얀마 양곤에서 어린이가 홍역 예방접종을 맞고 있다.
지난해 홍역으로 목숨을 잃은 사람이 14만여 명에 달한다고 세계보건기구(WHO)와 미 질병통제예방센터(CDC)가 5일 발표했습니다.
5일 프랑스 파리에서 연금 개편안에 반대하는 시위가 열렸다.
프랑스에서 연금 개혁에 항의하는 총파업이 6일로 이틀째 이어지고 있습니다.
미 연방수사국(FBI)가 공개한 러시아 국적 막심 야쿠베츠(왼쪽)와 이고르 투라셰프의 수배 사진.
미국과 영국이 러시아 해커 2명을 기소했습니다. 미 국무부는 최대 500만 달러의 포상금을 걸었습니다.
존 루드 미국 국방부 정책담당 차관이 2일 국방부 청사에서 열린 ‘2018 핵태세 검토 보고서(NPR)’ 발표 기자회견에서 발언하고 있다.
'우크라이나 스캔들'로 탄핵 조사를 받는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이 우크라니아에 군사원조를 지원할 예정입니다. 
4일 런던 나토 정상회의에 참석한 회원국 정상들이 기념촬영을 했다.
북대서양조약기구(NATO) 정상들이 4일 러시아의 위협과 중국의 도전에 함께 대처해야 한다는 내용을 담은 공동 선언문을 채택했습니다. 
마크 에스퍼 미국 국방장관.
마크 에스퍼 미 국방장관은 중국의 군사력 팽창과 관련해 유럽의 이해도가 높아지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4일 독일 베를린 주재 러시아 대사관.
독일 정부가 4일 자국 주재 러시아 외교관 2명을 추방했습니다.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과 앙겔라 메르켈 영국 총리가 북대서양조약기구(나토) 정상회의 이틀째인 4일 런던 근교 왓포드에서 회담을 하고 있다.
북대서양조약기구(나토) 정상회의 이틀째 일정이 3일 영국에서 진행됩니다.
북대서양조약기구(NATO·나토) 정상회의가 열리는 영국 런던에 3일 장갑차가 세워져 있다.
북대서양조약기구(나토) 정상회의가 3일과 4일 영국 런던에서 열립니다.
마이크 폼페오 미국 국무장관.
마이크 폼페오 미 국무장관은 2일 유럽 국가들에게 화웨이 등 중국계 기업들의 5G 네트워크 구축을 방치 하지 말라고 경고했습니다. 
지난달 29일 '시베리아의 힘' 가스관의 일부인 아무르 가스 정제소 모습.
러시아 시베리아 동부와 중국 동북지방을 잇는 가스관이 2일 개통됐습니다.
우르줄라 폰데어라이엔 차기 유럽연합(EU) 집행위원장이 10일 벨기에 브뤼셀 EU 본부에서 차기 집행위원단 27명 명단을 공개하고 EU 집행위원회 산하에 방위·우주 분과를 신설한다고 발표했다.
우르줄라 폰데어라이엔 위원장이 이끄는 새 유럽연합(EU) 집행위원회가 1일 공식 출범했습니다.
러시아군 '미그(MiG)-31K' 전투기가 극초음속 미사일 '킨잘'을 탑재한 채 비행하고 있다. (자료사진)
러시아군이 북극 지역에서 공중 발사형 극초음속 미사일 '킨잘(Kinjalㆍ단검)' 시험을 최초로 실시했다고 관영 타스 통신이 보도했습니다.
보리스 존슨(오른쪽 두번째) 영국 총리가 지난달 30일 프리티 파텔 내무장관 등과 함께 런던브리지 테러 현장을 방문하고 있다.
영국에서 테러범이 형기를 완료하도록 하고, 가석방 제도를 보완하는 대책을 추진하겠다고 보리스 존슨 총리가 밝혔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