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럽

4일 런던 나토 정상회의에 참석한 회원국 정상들이 기념촬영을 했다.
북대서양조약기구(NATO) 정상들이 4일 러시아의 위협과 중국의 도전에 함께 대처해야 한다는 내용을 담은 공동 선언문을 채택했습니다. 
마크 에스퍼 미국 국방장관.
마크 에스퍼 미 국방장관은 중국의 군사력 팽창과 관련해 유럽의 이해도가 높아지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4일 독일 베를린 주재 러시아 대사관.
독일 정부가 4일 자국 주재 러시아 외교관 2명을 추방했습니다.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과 앙겔라 메르켈 영국 총리가 북대서양조약기구(나토) 정상회의 이틀째인 4일 런던 근교 왓포드에서 회담을 하고 있다.
북대서양조약기구(나토) 정상회의 이틀째 일정이 3일 영국에서 진행됩니다.
북대서양조약기구(NATO·나토) 정상회의가 열리는 영국 런던에 3일 장갑차가 세워져 있다.
북대서양조약기구(나토) 정상회의가 3일과 4일 영국 런던에서 열립니다.
마이크 폼페오 미국 국무장관.
마이크 폼페오 미 국무장관은 2일 유럽 국가들에게 화웨이 등 중국계 기업들의 5G 네트워크 구축을 방치 하지 말라고 경고했습니다. 
지난달 29일 '시베리아의 힘' 가스관의 일부인 아무르 가스 정제소 모습.
러시아 시베리아 동부와 중국 동북지방을 잇는 가스관이 2일 개통됐습니다.
우르줄라 폰데어라이엔 차기 유럽연합(EU) 집행위원장이 10일 벨기에 브뤼셀 EU 본부에서 차기 집행위원단 27명 명단을 공개하고 EU 집행위원회 산하에 방위·우주 분과를 신설한다고 발표했다.
우르줄라 폰데어라이엔 위원장이 이끄는 새 유럽연합(EU) 집행위원회가 1일 공식 출범했습니다.
러시아군 '미그(MiG)-31K' 전투기가 극초음속 미사일 '킨잘'을 탑재한 채 비행하고 있다. (자료사진)
러시아군이 북극 지역에서 공중 발사형 극초음속 미사일 '킨잘(Kinjalㆍ단검)' 시험을 최초로 실시했다고 관영 타스 통신이 보도했습니다.
보리스 존슨(오른쪽 두번째) 영국 총리가 지난달 30일 프리티 파텔 내무장관 등과 함께 런던브리지 테러 현장을 방문하고 있다.
영국에서 테러범이 형기를 완료하도록 하고, 가석방 제도를 보완하는 대책을 추진하겠다고 보리스 존슨 총리가 밝혔습니다.
테러 사건이 발생한 런던브리지 인근에 경찰이 출동해 경계를 강화하고 있다.
영국 런던에서 테러 사건이 발생해 2명이 사망했습니다.
영국에서 송환된 시신이 베트남에 도착해 차량으로 옮겨지고 있다.
냉동 컨테이너 트럭에서 숨진 채 영국에서 발견됐던 39구의 베트남인 시신이 고국으로 돌아갔습니다.
에마뉘엘 마크롱 프랑스 대통령이 28일 파리에서 옌스 스톨텐베르크 NATO 사무총장과 기자회견을 했다.
프랑스는 유럽에 중·단거리 핵미사일 배치를 금하자는 러시아의 제안을 거부했다고 로이터 통신이 28일 보도했습니다.
옌스 스톨텐베르크 나토 사무총장이 29일 벨기에 브뤼셀 나토 본부에서 기자회견을 했다.
NATO는 29일 유럽 동맹국과 캐나다의 국방 예산 증가액이 지금까지 추정했던 것 보다 많다고 말했습니다. 
알바니아 지진 피해 지역인 두레스에서 28일에 생존사 수색 작업이 계속됐다.
수 십 년 만에 강력한 지진이 발생한 알바니아에 국가비상사태가 선포됐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