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럽

우르줄라 폰데어라이엔 차기 유럽연합(EU) 집행위원장이 10일 벨기에 브뤼셀 EU 본부에서 차기 집행위원단 27명 명단을 공개하고 EU 집행위원회 산하에 방위·우주 분과를 신설한다고 발표했다.
우르줄라 폰데어라이엔 위원장이 이끄는 새 유럽연합(EU) 집행위원회가 1일 공식 출범했습니다.
러시아군 '미그(MiG)-31K' 전투기가 극초음속 미사일 '킨잘'을 탑재한 채 비행하고 있다. (자료사진)
러시아군이 북극 지역에서 공중 발사형 극초음속 미사일 '킨잘(Kinjalㆍ단검)' 시험을 최초로 실시했다고 관영 타스 통신이 보도했습니다.
보리스 존슨(오른쪽 두번째) 영국 총리가 지난달 30일 프리티 파텔 내무장관 등과 함께 런던브리지 테러 현장을 방문하고 있다.
영국에서 테러범이 형기를 완료하도록 하고, 가석방 제도를 보완하는 대책을 추진하겠다고 보리스 존슨 총리가 밝혔습니다.
테러 사건이 발생한 런던브리지 인근에 경찰이 출동해 경계를 강화하고 있다.
영국 런던에서 테러 사건이 발생해 2명이 사망했습니다.
영국에서 송환된 시신이 베트남에 도착해 차량으로 옮겨지고 있다.
냉동 컨테이너 트럭에서 숨진 채 영국에서 발견됐던 39구의 베트남인 시신이 고국으로 돌아갔습니다.
에마뉘엘 마크롱 프랑스 대통령이 28일 파리에서 옌스 스톨텐베르크 NATO 사무총장과 기자회견을 했다.
프랑스는 유럽에 중·단거리 핵미사일 배치를 금하자는 러시아의 제안을 거부했다고 로이터 통신이 28일 보도했습니다.
옌스 스톨텐베르크 나토 사무총장이 29일 벨기에 브뤼셀 나토 본부에서 기자회견을 했다.
NATO는 29일 유럽 동맹국과 캐나다의 국방 예산 증가액이 지금까지 추정했던 것 보다 많다고 말했습니다. 
알바니아 지진 피해 지역인 두레스에서 28일에 생존사 수색 작업이 계속됐다.
수 십 년 만에 강력한 지진이 발생한 알바니아에 국가비상사태가 선포됐습니다. 
우르줄라 폰데어라이엔 유럽연합(EU) 집행위원장 후보가 10일 벨기에 브뤼셀 유럽의회에서 열린 회의에 참가한 후 기자회견을 열었다.
유럽의회는 27일 프랑스 스트라스부르에서 본회의를 열고 우르줄라 폰데어라이엔 EU 집행위원장 당선자가 이끄는 새 집행위원단을 승인했습니다.
세르게이 라브로프 러시아 외무장관.
러시아가 미국에 오는 2021년 종료 예정인 핵협정 연장을 촉구했습니다. 
앙겔라 메르켈 독일 총리가 27일 베를린에서 2020년 예산에 관해 연설했다.
독일은 27일 유럽 각국에 중국 화웨이의 5세대 이동통신 장비 문제와 관련해 공동 대응을 촉구했습니다. 
러시아가 지난해 3월 공개한 '아방가르드' 초음속 무기의 컴퓨터 시뮬레이션 화면.
러시아군이 최신형 초음속 무기를 미국 사찰단에 공개했습니다. 양국 핵무기 조약에 따른 조치입니다.
알바니아 수도 티라나에서 북서쪽으로 30km 떨어진 두메인(Thumane)에서 규모 6.4 규모의 지진이 발생한 후 구조작업이 진행되고 있다.
동유럽 발칸반도에 있는 나라 알바니아에서 26일 새벽 규모 6.4의 강력한 지진이 발생해 지금까지 최소한 13명이 숨졌습니다.
플로랑스 파플리 프랑스 국방장관(왼쪽)이 24일 아부다비의 프랑스 해군기지에서 모함메드 빈 아마드 알-바와디 UAE 국방장관과 만났다.
아랍에미리트 아부다비에 호르무즈 해협을 보호하기 위한 유럽 해군 지휘소가 설치될 예정입니다.
훌루시 아카르 터키 국방장관
터키 정부는 미국 정부가 어떤 이유로든 F-35 전투기를 인도하지 않으면 대안을 찾을 것이라고 경고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