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럽

안토니우 코스타 포르투갈 총리가 6일 자신이 이끄는 사회당이 총선에서 승리한 후 주먹을 하늘 위로 올리고 있다.
지난 6일 치러진 포르투갈 총선에서 사회당이 승리했습니다. 하지만, 사회당은 과반 의석 확보에는 실패했습니다.
7일 스웨덴 스톡홀롬 왕립과학원이 올해 노벨 생리의학상 공동수상자로 그레그 서멘자와 피터 랫클리프, 윌리엄 케일린을 선정했다고 발표했다.
올해 노벨 생리의학상은 미국과 영국 과학자들이 공동수상했습니다.
안토니우 코스타 포르투갈 총리
포르투갈에서 6일 총선이 진행되고 있는 가운데, 안토니우 코스타 총리가 이끄는 중도좌파 ‘사회당’이 이길 것으로 예상됩니다.
마이크 폼페오 미국 국무장관이 4일 북마케도니아에서 기자회견을 했다.
마이크 폼페오 미 국무장관은 4일 유럽 발칸 반도에서 중국의 영향력에 대해 경고했습니다. 
자말 카쇼기 씨가 생전 일했던 미국 '워싱턴 포스트'의 사주인 제프 베조스 회장(왼쪽에서 네 번째)과 카쇼기 씨의 약혼녀 하티제 젠기즈 씨가 카쇼기 사망 1주년을 맞아 터키 수도 이스탄불 사우디 총사관 인근에서 열린 추모 행사에 참석했다.
1년 전 살해된 언론인 자말 카쇼기 씨를 추모하는 행사가 터키 이스탄불 주재 사우디아라비아 영사관 인근에서 2일 열렸습니다.
지난 5월 우크라이나 키예브에서 여성이 대선 투표를 하고 있다. (자료사진)
러시아와 유럽 나라들은 우크라이나 정부가 러시아가 지원하는 분리주의자들이 장악한 동부에서 선거를 하기로 합의한 것을 환영했습니다.
3일 프랑스 파리 경찰청 본부에서 흉기 난동 사건이 발생한 후 경찰관들이 현장 인근에서 보초를 서고 있다.
프랑스 파리 경찰서 안에서 3일 경찰서 행정 직원이 칼을 휘둘러 경관 4명이 사망했습니다.
지난 5월 멜버른 인근 호주 육군 훈련장에서 군인들이 재블린 대전차미사일을 발사했다.
미국이 우크라이나에 대해 3천900만 달러 규모의 대전차미사일 판매를 승인했습니다.
미국 워싱턴의 의회 건물. (자료사진)
마이크 폼페오 미 국무부 장관과 민주당 하원이 대통령 탄핵조사 문제로 갈등을 빚고 있는 가운데, 국무부 전직 고위 관리 2명이 이번 주 의회에 나와 증언할 예정입니다. 또 스티브 리닉 국무부 감찰관도 2일 의회에 나올 예정으로 알려졌습니다.
보리스 존슨 영국 총리 2일 영국 맨체스터에서 열린 보수당 전당대회에서 연설하고 있다.
보리스 존슨 영국 총리는 유럽연합(EU)에 마지막 '브렉시트(영국의 EU 탈퇴)' 타협안을 보냈다고 2일 밝혔습니다. 
베냐민 네타냐후 이스라엘 총리(왼쪽)와 베니 간츠 청백당 대표.
최근 이스라엘 총선에서 승리한 청백당 베니 간츠 대표가 베냐민 네타냐후 총리와 오늘(2일) 만나기로 한 일정을 취소했습니다.
29일 러시아 모스크바에서 시민들이 지난 7월 공정 선거 촉구 시위 과정에서 체포돼 구금된 인사들의 석방을 요구하고 있다.
러시아 수도 모스크바에서 29일 정치범 석방을 촉구하는 대규모 시위가 벌어졌습니다.
보리스 존슨 영국 총리가 지난 23일 미국 뉴욕에서 열린 유엔 '기후행동 정상회의'에서 연설하고 있다. (자료사진)
보리스 존슨 영국 총리가 다음달 31일 시한 내에 ‘브렉시트’를 반드시 이루겠다고 재확인했습니다. 아울러 총리직 사퇴 요구를 거부했습니다.
일본 오사카에서 주요20개국(G20) 정상회의가 열린 가운데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과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이 지난 6월 양자회담을 열었다.
러시아 정부는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과 블라디미르 푸틴 대통령의 통화 내역이 공개되지 않길 바란다고 크렘린궁 측이 밝혔습니다.
크리스탈리나 게오르기에바를 IMF 신임 총재.
국제통화기금(IMF)은 25일 불가리아 출신 여성 크리스탈리나 게오르기에바를 새 총재로 선출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