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럽

3일 모스크바에서 열린 공정 선거 촉구 시위 현장에서 경찰이 시위대를 연행하고 있다.
러시아 모스크바에서 공정 선거를 요구하는 시위가 3일 또다시 열린 가운데 현지 경찰이 600명 이상을 체포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지난 2006년 8월 러시아에서 수감 당시 재판을 받기 위해 모스크바 법원에 출석한 세르게이 스크리팔이 변호인과 대화하고 있다.
미국 정부가 지난해 3월 영국에서 발생한 러시아 이중간첩 독살 시도 사건과 관련, 러시아에 대한 새로운 제재를 단행했습니다.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
미국이 오늘(2일)부로 ‘중거리핵전력조약(INF)’을 공식 파기한 가운데, 러시아도 조약의 종료를 선언했습니다.
러시아 야권 지도자인 알렉세이 나발니 씨가 지난 20일 러시아 모스크바에서 열린 공정선거 촉구 시위에 참석했다.
러시아의 대표적인 야권 지도자이자 블라디미르 푸틴 대통령의 정적으로 꼽히는 알렉세이 나발니 씨가 구류 도중 한때 병원으로 이송됐습니다.
27일 러시아 모스크바에서 열린 공정 선거 촉구 시위에서 경찰이 시위대를 저지하고 있다.
러시아 모스크바에서 27일 공정 선거를 촉구하는 시위가 열렸습니다.
왕이 중국 외교부장과 세르게이 라브로프 러시아 외무장관. (자료사진)
중국과 러시아가 28일 외무장관 회담을 열고 전략적 협력 강화 의지를 밝혔습니다.
런던 의회 앞에서 유럽연합(EU) 깃발이 펄럭이고 있다.
유럽연합(EU)이 보리스 존슨 신임 영국 총리의 ‘브렉시트(Brexit ·브렉시트)’ 수정 제안을 거부했습니다.
지난 12일 터키 앙카라 인근 공군기지에 러시아로부터 구매한 ‘S-400’ 방공미사일 첫 인도 분이 도착했다.
러시아가 터키에 대한 방공미사일 시스템 S-400의 1단계 공급을 마무리했습니다.
보리스 존슨 영국 신임 총리가 25일 영국 하원에서 연설하고 있다.
영국은 유럽연합(EU)과의 합의 여부에 관계없이 ‘브렉시트(Brexit ·영국의 유럽연합 탈퇴)’를 완수할 것이라고 보리스 존슨 신임 총리가 밝혔습니다.
벨기에 브뤼셀의 EU 집행위원회 본부.
미국을 제외한 이란 핵 합의 서명 당사국들은 오는 28일 오스트리아 빈에서 만나 이란의 핵 합의 위반 대책을 논의합니다.
보리스 존슨 전 영국 외무장관이 23일 보수당 대표로 확정된 직후 연설하고 있다.
영국의 새 총리로 보리스 존슨 전 외무장관이 확정됐습니다.
볼로디미르 젤렌스키 우크라이나 대통령이 21일 우크라이나 키예프에서 총선 개표 진행 상황을 본 후 박수치고 있다.
희극배우 출신 볼로디미르 젤렌스키 대통령이 이끄는 우크라이나 여당이 총선에서 압승할 전망입니다.
우크라이나 서부 르비우 주의 한 투표소에서 21일 지역 주민이 투표를 하고 있다.
우크라이나에서 21일 조기 총선이 실시됩니다.
지난해 4월 미-한 '맥스선더' 연합훈련에 참가한 미 공군 F-16 전투기들이 한국 군산 공군기지에서 이륙 대기 중이다.
불가리아 의회가 19일 미 F-16 전투기 구매를 승인했습니다.
브뤼노 르메르 프랑스 재무장관이 18일 프랑스 파리 근교 샹티이에서 주요 7개국(G7) 재무장관회의에서 연설하고 있다.
주요 7개국(G7) 재무장관들이 ‘구글’과 ‘아마존’, ‘페이스북’ 등 대형 정보기술 서비스 기업에 부과하는 ‘디지털세’에 대해 원칙적으로 합의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