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럽

지난달 28알 폭염이 찾아온 프랑스 파리의 에펠탑 인근 정원에서 시민들이 일광욕을 즐기고 있다.
유럽과 남아시아 일대의 기록적인 고온 현상이 계속되는 가운데, 인도에서 올여름 폭염 사망자가 100명을 넘어섰습니다.
우르줄라 폰데어라이엔 독일 국방장관이 3일 프랑스 스트라스부르에서 열린 유럽 국민당 회의에 참석했다.
유럽연합(EU)의 행정수반 격인 집행위원장 후보로 우르줄라 폰데어라이엔 독일 국방장관이 추천됐습니다.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
러시아가 3일 중거리핵전력조약(INF)참여를 중단했습니다.
러시아 세베로모르스크 항에 정박해 있는 러 해군 함. (자료사진)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은 최근 발생한 심해 잠수함 화재와 관련, “러시아 군에 큰 손실이 발생했다”며 철저한 조사를 지시했습니다.
세르게이 랴브코프 러시아 외무차관.
러시아가 1일 미국에 대해 수감자들을 맞교환하자고 제의했습니다.
앙겔라 메르켈 독일 총리.
앙겔라 메르켈 독일 총리가 최근 불거진 건강 이상설을 일축했습니다.
29일 난민구조선이 이탈리아 람파두사 항에 입항했다
2주 동안 난민을 태우고 공해를 떠돌던 독일 비정부기구의 난민구조선이 29일 이탈리아 최남단 람페두사 항에 입항했습니다.
페데리카 모게리니 유럽연합 외교안보고위대표가 17일 벨기에 브뤼셀 유럽연합 본부에서 열린 기자회견에서 발언하고 있다.
유럽연합(EU)이 미국의 대이란 제재를 회피하는 절차에 본격적으로 나설 전망입니다.
옌스 스톨텐베르크 나토 사무총장이 25일 벨기에 브뤼셀 북대서양조약기구(NATO·나토) 본부에서 기자회견을 열었다.
북대서양조약기구(NATO·나토)는 러시아가 신형 순항미사일 시스템을 폐기하지 않으면 동맹 차원에서 대응하겠다고 경고했습니다.
체코 수도 프라하에서 시민들이 안드레이 바비스 총리의 사임을 요구하고 있다.
체코 수도 프라하에서 25만여 명이 총리 퇴진 요구 시위를 벌였습니다.
터키 이스탄불에서 공화인민당(CHP)의 에크렘 이마모을루 이스탄불 시장 후보가 23일 기자회견을 열고 잇다.
터키 최대 도시 이스탄불 시장 재선거에서 야당이 승리했습니다.
제러미 헌트 현 영국 외무장관(왼쪽)과 보리스 존슨 전 영국 외무장관.
영국의 새 총리가 보리스 존슨 전 외무장관과 제러미 헌트 현 외무장관 중 한 사람으로 결정됩니다.
캐나다 퀘백 주 라콜의 국경에서 망명 신청을 기다리는 이주자들이 캐나다 군이 설치한 임시 캠프에 모여 있다.
지난해 가장 많은 난민이 정식 신분을 허가받아 재정착한 나라는 캐나다로 집계됐습니다.
보수당 경선에서 압도적 선두를 달리고 있는 보리스 존슨 전 외무장관이 18일 토론 TV 프로그램에 참석하기 위해 차에서 내리고 있다.
영국의 새 총리가 될 집권 보수당 대표 2차 경선에서 보리스 존슨 전 외무장관이 압도적인 1위를 차지했습니다.
러시아 하원 회의 모습.
러시아 하원이 18일 냉전 시절 미국과 체결한 핵무기 제한 조약인 ‘중거리핵전력조약(INF)’의 효력을 중단하는 법안을 승인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