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럽

테레사 메이 영국 총리가 27일 영국 의회에서 연설하고 있다.
영국의 유럽연합 탈퇴 '브렉시트'와 관련해 제2의 국민투표를 지지한다고 영국 제1야당 대표가 밝혔습니다.
호주 카톨릭 교회 최고위원인 조지 펠 추기경이 26일 호주 빅토리아주 멜버른의 카운티법원에서 유죄 판결을 받은 후 건물을 떠나고 있다.
호주 카톨릭 교회 최고위원인 조지 펠 추기경이 소년 2명을 성추행한 혐의에 대해 유죄 평결을 받았습니다.
프란치스코 교황이 21일 바티칸에서 열린 세계 주교회의 개막실에서 연설하고 있다.
로마 가톨릭 교회 사제들이 연루된 잇따른 '성 추문'이 논란을 빚고 있는 가운데, 교황청이 교회 내 '아동 성 학대' 문제를 논의하기 위한 세계 주교회의를 시작했습니다.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이 20일 모스크바에서 의회 국정연설을 하고 있다.
미국이 유럽에 중-단거리 핵미사일을 배치한다면 러시아는 미국을 표적 삼을 수 있다고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이 밝혔습니다.
테레사 메이 영국 통리가 20일 오전 런던 의회에 참석하기 위해 총리 관저를 나서고 있다.
테레사 메이 영국 총리와 장클로드 융커 유럽연합(EU) 집행위원장이 오늘(20일) 만나 영국의 유럽연합 탈퇴, '브렉시트' 합의안에 대해 논의합니다.
러시아의 S-400 방공미사일.
러시아가 중국에 제공하려던 최첨단 방공미사일 S-400이 자연재해로 공급 차질을 빚은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마테우시 모라비에츠키 폴란드 총리(왼쪽)가 베냐민 네타냐후 이스라엘 총리가 지난 14일 폴란드 바르샤바에서 열린 중동문제 국제회의에 참석했다.
마테우시 모라비에츠키 폴란드 총리가 베냐민 네타냐후 이스라엘 총리의 '폴란드 나치 부역' 발언을 이유로 이스라엘 방문을 전격 취소했습니다.
페드로 산체스 스페인 총리가 15일 대국민 담화에서 4월 조기 총선 실시를 선언했다.
스페인 정부가 4월 조기 총선거 실시를 선언했습니다.
마이크 펜스 미국 부통령이 14일 폴란드 바르샤바에서 열린 '중동 평화·안보 회의'에서 연설했다.
마이크 펜스 미 부통령이 유럽 동맹국에 대해 이란 합의에서 탈퇴해 제재에 동참하라고 촉구했습니다.
지난해 4월 하산 로하니 이란 대통령(왼쪽부터),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 레제프 타이이프 에르도안 대통령이 3자 정상회담을 위해 러시아 소치에서 만났다.
러시아와 터키, 이란 정상이 14일 러시아 소치에서 만나 시리아 문제 등을 논의합니다.
14일 루프트한자 항공사의 'A380' 여객기가 독일 프랑크푸르트 공항에 착륙하고 있다.
유럽 최대 항공기 제조사 '에어버스'가 2021년부터 초대형 항공기인 'A380' 여객기 생산을 중단한다고 밝혔습니다.
13일 폴란드 바르샤바에서 열린 중동문제 국제회의 참석자들이 기념촬영을 했다. 앞줄 왼쪽부터 마이크 펜스 미국 부통령, 안제이 두다 폴란드 대통령, 베냐민 네타냐후 이스라엘 총리, 마이크 폼페오 미국 국무장관.
폴란드 바르샤바에서 13일 이란을 비롯한 중동 문제를 논의하기 위한 국제회의가 시작됐습니다.
세르게이 라브로프 러시아 외무장관.
미국은 베네수엘라에 대해 군사적 개입을 포함해 국제법에 반하는 어떤 방식의 내정 간섭도 하지 말아야 한다고 러시아 외교부가 밝혔습니다.
옌스 스톨텐베르크 나토 사무총장.
북대서양조약기구(NATO)는 12일 중거리핵전력(INF) 조약이 폐기되더라도 유럽에 새로운 핵미사일을 배치하지 않을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11일 헝가리를 방문한 마이크 폼페오 미국 국무장관이 로널드 레이건 전 미국 대통령의 동상이 있는 부다페스트 '자유 광장'을 찾았다.
마이크 폼페오 미국 국무장관이 11일 중유럽 순방의 첫 일정으로 헝가리에 도착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