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럽

테레사 메이 영국 총리(왼쪽)와 장 클로드 융커 EU 집행위원장이 7일 벨기에 브뤼셀의 EU 집행위원회 본부에서 만나고 있다.
테레사 메이 영국 총리와 장클로드 융커 유럽연합(EU) 집행위원장이 어제(7일) 브뤼셀에서 회담했지만, 성과를 내지 못했습니다.
이탈리아 로마의 파르네세 궁전에 위치한 프랑스 대사관.
프랑스 정부가 7일 이탈리아 주재 자국 대사를 소환했습니다. 이 같은 조치는 두 나라가 적대관계였던 2차 세계대전 이후 처음입니다.
터키 이스탄불에서 8층 아파트가 붕괴되는 사고가 발생한 후 구조대원들이 현장에서 수색 작업을 하고 있다.
터키 최대 도시 이스탄불에서 아파트가 붕괴돼 적어도 14명이 숨졌습니다.
페트로 포로셴코 우크라이나 대통령이 7일 의회에서 연설했다.
우크라이나 의회가 7일 유럽연합(EU)과 북대서양조약기구(NATO) 가입을 명문화한 개헌안을 승인했습니다.
테레사 메이 영국 총리(왼쪽)와 장 클로드 융커 EU 집행위원장이 7일 벨기에 브뤼셀의  EU 집행위원회 본부에서 만나고 있다.
레사 메이 영국 총리가 7일 유럽연합(EU)에 브렉시트(영국의 EU 탈퇴) 재협상을 요구하기 위해 벨기에 브뤼셀을 방문합니다.
세르게이 랴브코프 러시아 외무차관.
러시아는 미국이 중거리핵전력조약을 대체할 새로운 조약을 제안하다면 이를 검토할 수 있을 것이라고 세르게이 랴브코프 러시아 외무차관이 밝혔습니다.
옌스 스톨텐베르크 나토 사무총장.
북대서양조약기구(NATO)가 12월 영국 런던에서 특별정상회의를 개최합니다.
세르게이 라브로프 러시아 외무장관.
세르게이 라브로프 러시아 외무장관은 미국의 중거리핵전력조약(INF) 탈퇴에 대응해 러시아도 조약을 탈퇴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옌스 스톨텐베르크 나토 사무총장(오른쪽)과 니콜라 디미트로프 마케도니아 외교장관이 벨기에 브뤼셀의 나토본부에서 나토가입서명식을 마친 후 가입의정서를 들고 사진을 찍고 있다.
발칸반도 국가인 마케도니아와 북대서양조약기구(NATO)가 6일 마케도니아의 나토 가입의정서를 체결했습니다.
세르게이 쇼이구 러시아 국방장관.
러시아군이 미국의 중거리핵전략조약(INF) 탈퇴에 대응해 새로운 지대공 순항미사일과 극초음속 미사일 개발을 추진하기로 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4일 프랑스 파리의 아파트에서 화재가 발생했다.
프랑스 수도 파리의 한 아파트에서 5일 새벽 방화로 추정되는 불이 나 10여 명이 숨졌습니다.
베네수엘라 임시 대통령임을 선언한 후한 과이도 국회의장이 2일 니콜라스 마두로 대통령의 퇴진을 요구하는 집회에 참석했다.
중남미 베네수엘라의 정국 혼란이 계속되고 있는 가운데 10개 유럽 국가들이 4일 야권 지도자인 후안 과이도 국회의장을 베네수엘라의 임시 대통령으로 인정했습니다.
프란치스코 교황(왼쪽)이 3일 아랍에미리트 수도 아부다비 국제공항에 도착해 모하메드 빈 자예드 알나흐얀 아부다비 왕세자의 영접을 받고 있다.
로마 가톨릭 교회 수장인 프란치스코 교황이 어제(3일) 아랍에미리트 수도 아부다비에 도착했습니다.
러시아 국방부가 23일 신형 미사일 9M729을 공개했다.
푸틴 러시아 대통령이 INF 이행을 중단하라고 지시했습니다
마이크 폼페오 미국 국무장관이 1일 국무부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러시아의 '중거리핵전력조약(INF)'  위반에 대응해 미국도 조약 이행을 중단한다고 발표했다.
미국 정부가 30여 년 전 소련과 맺은 ‘중거리핵전력조약(INF)’ 이행을 중단한다고 선언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