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럽

터키 경찰이 30일 에게해 인근의 해변마을에서 사망한 이민자 시신 옆에 서 있다.
30일 터키 서부 해안에서 그리스 레스보스 섬으로 가던 난민선이 침몰해 어린이를 포함해 적어도 37명이 사망했다고, 터키 당국자들이 말했습니다.
제프 타이이프 에르도안 터키 대통령이 지난 28일 앙카라에서 지지자들에게 연설하고 있다.
터키와 북대서양조약기구 나토가 30일, 러시아 전투기가 터키 영공을 침범했다고 비난하면서 터키와 러시아 긴장이 고조됐습니다.
러시아 소방관들이 30일 화재가 발생한 공장에서 진화작업을 준비하고 있다.
러시아 모스크바의 한 공장에서 화재가 발생해 어린이 3명을 포함해 12명이 사망했다고, 러시아 당국자들이 밝혔습니다.
프랑스를 방문 중인 이란의 하산 로하니 대통령(왼쪽 세번째)이 27일 파리의 호텔에서 프랑스 기업인들과 만남을 가졌다.
프랑스를 방문 중인 이란의 하산 로하니 대통령이 투자 유치에 적극 나서고 있습니다.
지난해 11월 이민자들이 몰려있는 스웨덴 말뫼의 기차역에서 경찰이 경계근무를 서고 있다. (자료사진)
스웨덴 당국이 망명 신청 탈락자 8만여 명을 추방할 계획입니다.
이탈리아를 방문한 하산 로하니 이란 대통령이 26일 로마 바티칸에서 프란치스코 교황을 만났다. (자료사진)
유럽을 순방 중인 이란의 하산 로하니 대통령이 이탈리아에 이어 27일 프랑스를 방문합니다.
잉에르 스토이베르 덴마크 이민통합국 장관이 26일 의회에서 망명신청자 권리 제한 법안과 관련한 토론 내용을 듣고 있다.
덴마크 의회가 26일 난민의 권리를 제한할 수 있도록 하는 법안을 가결했습니다.
유럽 공동 경찰기구 유로폴 롭 웨인라이트 국장이 25일 회의 참석을 위해 네덜란드 암스테르담에 도착했다.
ISIL이 영국에 대한 테러 공격을 경고한 가운데 유럽 전역에서 대규모 테러를 계획하고 있다는 우려가 제기됐습니다.
인도를 방문 중인 프랑수아 올랑드 프랑스 대통령이 25일 나렌드라 모디 인도 총리와 만나 악수하고 있다.
프랑수아 올랑드 프랑스 대통령은 ISIL의 위협에도 프랑스는 테러와의 전쟁에서 결코 물러서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포르투갈의 새 대통령으로 당선된 마르셀루 헤벨루 지 소자 후보가 24일 지지자들에게 손을 흔들고 있다.
24일 실시된 포르투갈 대통령 선거에서 중도우파 성향의 무소속 마르셀루 헤벨루 지 소자 후보가 압도적 지지로 당선됐습니다.
존 케리 미국 국무장관이 22일 스위스 다보스 세계경제포럼에서 연설하고 있다.
미국이 국제 난민 문제 해결을 위해 올해 세계정상회의를 개최할 것이라고 존 케리 미국 국무장관이 말했습니다.
암살된 반체제 인사 알렉산더 리트비넨코의 미망인 마리나 리트비넨코 씨(오른쪽)가 21일 영국 런던에서 아들과 함께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이 반체제 인사 알렉산더 리트비넨코의 암살을 직접 승인한 것으로 보인다고 영국 수사기관의 최고위급 인사가 밝혔습니다.
코소보의 알바니아계 주민들을 상대로 전쟁범죄을 저지른 혐의로 기소된 세르비아계 정치인 올리버 이바노비치 씨. (자료사진)
발칸반도에 있는 코소보 북부에 설치된 국제재판소가 지난 1999년과 2000년 사이 코소보의 알바니아계 주민들을 상대로 전쟁범죄을 저지른 혐의로 기소된 세르비아계 정치인에게 21일 징역 9년을 선고했습니다.
우크라이나의 페트로 포로셴코 대통령 14일 키예프에서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
우크라이나의 페트로 포로셴코 대통령은 올해 자신의 최우선 목표로 크림반도 반환과 우크라이나 동부 지역에 대한 주권회복을 꼽았습니다.
존 케리 미 국무장관(왼쪽)과 세르게이 라브로프 러시아 외무장관.
미국의 존 케리 국무장관과 세르게이 라브로프 러시아 외무장관이 시리아와 우크라이나 사태를 논의하기 위해 스위스 취리히에서 만나기로 13일 합의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