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ussian President Vladimir Putin chairs a Security Council meeting at the Novo-Ogaryovo residence outside Moscow, Russia,…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이 언론 인터뷰에서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이 전임인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보다 덜 충동적일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푸틴 대통령은 어제(11일) 미 NBC 뉴스와의 인터뷰에서 바이든 대통령이 평생을 정치인으로 살아온 ‘경력자’인 만큼 트럼프 대통령과 근본적으로 다를 것이라며, 여기엔 “좋은 점도 있고 불리한 점도 있지만 미국 대통령으로서 충동적으로 움직이는 일은 없을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바이든 대통령과 푸틴 대통령은 오는 16일 제네바에서 정상회담을 앞두고 있으며, 이 자리에서 미국은 러시아의 미 선거개입과 해킹 등 여러 사안에 대한 불만을 제기할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앞서 바이든 대통령은 러시아 내 고위층들이 잇따라 사망하는 사건을 언급하며 푸틴 대통령을 ‘살인자’라고 부른 바 있습니다.

푸틴은 이날 인터뷰에서 ‘살인자’라는 평가를 어떻게 생각하느냐는 질문에 남성성을 과시하는 것이라면서, 이는 “미국 정치의 일부이고 미국에선 정상으로 여겨지지만 러시아에선 정상으로 간주되진 않는다”고 비판했습니다. 

VOA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