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결 가능 링크

블링컨 "독일에 러시아와의 가스관 사업 제재 경고"


토니 블링컨 미국 국무장관이 24일 벨기에 브뤼셀에서 나토 외무장관 회담에 참석한 후 기자회견을 했다.
토니 블링컨 미국 국무장관이 24일 벨기에 브뤼셀에서 나토 외무장관 회담에 참석한 후 기자회견을 했다.

토니 블링컨 미국 국무장관은 24일 독일에 천연가스관 연결 사업인 '노르트 스트림 2'(Nord Stream 2) 제재 가능성을 경고했습니다.

블링컨 장관은 이날 북대서양조약기구(NATO·나토) 외교장관 회의를 위해 방문한 벨기에 브뤼셀에서 하이코 마스 독일 외교장관과의 비공개 회견 후 기자회견에서 이같이 말했습니다.

그러면서 조 바이든 대통령이 러시아에서 독일로 이어지는 천연가스 수송관 건설 사업에 대한 우려를 거듭 밝혔다고 강조했습니다.

또 이 사업에 관련된 기업들이 미국 정부의 제재를 받을 위험이 있다고 덧붙였습니다.

블링컨 장관은 "이 송유관이 유럽을 분열시키고, 우크라이나와 중부 유럽을 위험에 빠뜨리며 유럽의 이익을 해치고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이어 양국의 송유관 사업에 대한 활동을 계속 감시할 것이며, 제재 여부에 대해 미국이 결정을 내릴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로이터' 통신은 지난 2월 24일 18개 기업이 최근 제재를 피하고자 송유관 공사를 중단했다고 보도했습니다.

노르트 스트림 사업은 독일이 러시아의 저렴한 에너지 자원 확보를 위해 추진하고 있는 프로젝트입니다.

VOA 뉴스

XS
SM
MD
L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