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이 1일 상트페테르부르크에서 외신기자회견을 가졌다.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이 1일 상트페테르부르크에서 외신기자회견을 가졌다.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이 미국의 지난해 대통령 선거 과정에 러시아 민간 해커들이 개입했을 가능성을 내비쳤습니다. 

푸틴 대통령은 어제(1일) 외신기자 회견에서 러시아가 곧 실시될 독일 선거 과정에 개입하려 할 가능성이 있다는 의혹에 관한 물음에, 자유로운 영혼을 가진 러시아 애국자들이 외국 선거를 공격할 가능성이 있다고 대답했습니다. 

푸틴 대통령은 해커들의 경우 아침에 일어났을 때 어떻게 느끼느냐에 따라 자신들의 목표물들을 선택하는 예술가들과 같다면서 이같이 언급했습니다.

푸틴 대통령의 발언은 미 대선 과정에 러시아 정부의 개입은 여전히 부인하면서도, 민간 차원에서 개입이 이뤄졌을 수 있음을 밝힌 것이어서 주목됩니다.

푸틴 대통령은 그러나 그 같은 공격으로 유럽이나 미국, 또는 그밖의 어느 곳이든 선거 결과를 바꿀 수는 없다고 강조했습니다. 

푸틴 대통령은 특히 힐러리 클린턴 전 국무장관을 암시하며, 해커들은 애국심을 갖고 자신들의 견해에 따라 옳다고 생각하면 러시아에 대해 나쁘게 말하는 사람들과 싸우는데 몰두하기 마련이라고 설명했습니다.

러시아 정부는 클린턴 전 장관이 푸틴 대통령과 시리아 등에 대한 그의 정책을 신랄히 비판하는 등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보다 러시아에 덜 우호적인 것으로 간주하고 비판적인 입장을 취했습니다. 

VOA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