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3월 러시아 남부 스타프로폴에서 군사 훈련에 투입된 Su-25 전투기들이 이륙하고 있다. (자료사진)
지난 3월 러시아 남부 스타프로폴에서 군사 훈련에 투입된 Su-25 전투기들이 이륙하고 있다. (자료사진)

러시아가 14일 올해 최대 규모의 군사 연습인 ‘중앙-2015’ 훈련에 돌입했습니다.

러시아 국방부는 이 훈련에 육, 해, 공군 병력 9만5천 명이 동원된다며 올해 실시되는 훈련 중 최대 규모라고 밝혔습니다.

오는 20일까지 일주일간 진행되는 이 훈련은 20척의 군함과 170대의 군 항공기들이 동원돼 러시아 볼가 강에서 시베리아에 이르는 중앙 군사지구 20개 지역에서 폭넓게 실시됩니다.

‘중앙-2015’ 훈련에는 또 일부 옛 소련 국가들로 구성된 러시아 주도 집단안보조약기구(CSTO) 회원국들도 참여합니다.

러시아 국방부는 국제 무력 갈등을 해소하는 연합군을 육성하기 위해 집단안보조약기구 회원국들의 군사 대비태세를 점검하는 것이 이번 훈련의 목적이라고 밝혔습니다.

또 특수합동작전으로 불법 무장세력을 차단하고 이를 소탕하는 가상 훈련을 벌이게 된다고 러시아 국방부는 전했습니다.

러시아는 최근 들어 북극에서 극동지역에 이르기까지 군사력과 대비태세에 대한 불시 점검을 강화하고 있습니다.

VOA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