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동

지난달 10월 이스탄불 주재 사우디 아라비아 영사관 밖에서 시위자가 피살된 사우디 출신 언론인 자말 카쇼기의 포스터를 들고 진실 규명을 요구하고 있다.
국제기자연맹(IFJ)은 오늘(31일) 발표한 보고서에서 2018년에 언론인 94명이 피살됐다고 밝혔습니다. 이는 2017년보다 12명 더 많은 수치입니다.
28일 이집트 기자 피라미드 인근  폭발 현장에서 부서진 관광버스를 옮기고 있다.
세계적 관광명소인 이집트의 기자 피라미드 근처 도로에서 사제 폭발물이 터져, 관광버스에 타고 있던 베트남 관광객 등 4명이 숨졌습니다.
터키의 지원을 받는 시리아 반군들이 28일 만비즈에서 이동하고 있다.
시리아 정부군이 쿠르드족이 장악하고 있던 북부 만비즈 지역에 들어갔다고 시리아군 당국이 28일 발표했습니다.
하마드 빈 이사 알 칼리파 바레인 국왕. 바레인은 아랍에미리트(UAE)에 이어 시리아에 대사관을 재개할 것이라고 28일 발표했다.
중동 나라 바레인이 시리아 주재 대사관 업무를 다시 시작한다고 오늘(28일) 발표했습니다.
아랍에미리트(UAE)가 27일 시리아 주재 대사관을 다시 열였다.
아랍에미리트(UAE)가 27일 시리아 주재 대사관을 다시 열었습니다. 아랍에미리트는 이번 조처가 시리아와의 관계를 복원하고 지역 정세에 외부 세력이 개입하는 것을 막기 위한 것이라고 설명했습니다.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과 부인 멜라니아 여사가 26일 이라크를 방문하고 현지 미군 장병들을 격려했다.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26일 이라크를 방문하고, 현지 미군 장병들을 격려했습니다.
시리아군이 25일 레바논 상공에서 수도 다마스쿠스 인근을 공습한 이스라엘 전투기들에 대공 미사일을 발사하고 있다.
이스라엘 전투기들이 어제(25일) 시리아 수도 다마스쿠스 인근 군 시설에 공습을 가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과 레제프 타이이프 에르도안 터키 대통령.
레제프 타이이프 에르도안 터키 대통령이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의 내년 터키 방문을 초청했습니다.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과 레제프 타이이프 에르도안 터키 대통령.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과 레제프 타이이프 에르도안 터키 대통령이 23일 전화로 시리아 문제를 논의했습니다.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
미국 정부가 시리아에서 미군을 철수하는 내용을 담은 행정명령에 서명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마틴 그리피스 유엔 예멘 특사가 지난달 24일 후티 반군 측과 호데이다에서의 평화 임무를 논의하기 위해 사나를 방문했다.
유엔 휴전감시단이 예멘 내전의 최대 격전지인 호데이다에서 활동을 시작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존 C. 스테니스' 미 항공모함 전단이 21일 걸프 해역으로 이동하는 가운데 이란 혁명수비대 함정들(사진  아래)이 나타나자, 미군 MH-60 시호크 헬리콥터가 감시하고 있다.
미국 항공모함이 9개월 만에 걸프 해역에 복귀했습니다.
새라 허커비 샌더스 백악관 대변인.
시리아 주둔 미군이 철수하기 시작했다고 새라 허커비 샌더스 미 백악관 대변인이 19일 밝혔습니다.
모하마드 자바드 자리프 이란 외무장관(왼쪽부터)과 세르게이 라브로프 러시아 외무장관, 메블뤼트 차우쇼을루 터키 외무장관이 지난 4월 모스크바에서 회담했다.
시리아에 2019년 초 헌법위원회를 설치하는 방안을 러시아와 이란, 터키 외무장관이 논의했습니다.
지난 13일 예멘 아덴에서 정부군 군인이 시장 입구를 지키고 있다.
휴전협정이 발효된 예멘에서 전투가 점점 잦아들고 있다고 현지 관리들이 밝혔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