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동

라크다르 브라히미 유엔-아랍연맹 시리아 담당 특사
시리아 내전이 계속된다면 내년에 10만 명이 목숨을 잃을 가능성이 있다고 유엔-아랍연맹 특사가 경고했습니다.
28일 대규모 반정부 집회를 열고 시아파 주도의 정부 체제에 항의하는 수니파 이슬람 교도들.
이라크 수니파 주민들의 반정부 시위가 1주일 넘게 계속되는 가운데, 부총리 경호원들이 발포하면서 2명이 부상했습니다.
라크다르 브라히미 유엔 아랍연맹 시리아 담당 특사
라크다르 브라히미 유엔 아랍연맹 시리아 담당 특사는 29일 모스크바에서 러시아 외무장관을 만나 시리아 사태 해결 방안을 논의했습니다.
28일 대규모 반정부 집회를 열고 시아파 주도의 정부 체제에 항의하는 수니파 이슬람 교도들.
이라크 서부 안바르 주에서 오늘 28일 대규모 반정부 시위가 벌어졌습니다. 수니파 이슬람교도들은 누리 알 말리키 대통령을 비난하는 구호를 외쳤습니다.
세르게이 라브로프 러시아 외무장관.
러시아는 시리아 정부가 반군측과 대화하기로 한 약속을 지킬라고 촉구했습니다. 반군측에는 별도의 대화를 제의했습니다.
27일 시리아 다마스쿠스 호텔에서 기자회견을 가진 라크다르 브라히미 유엔-아랍연맹 특사. (자료사진)
시리아 유혈사태 종식 방안을 논의하기 위해 시리아를 방문한 브라히미 유엔-아랍연맹 시리아 담당 특사가 시리아에 과도 정부 수립을 제안했습니다.
지난 4일 벨기에 브뤼셀에서 열린 나토 외무장관 회담에서 시리아 사태에 관해 발언하는 세르게이 라브로프 러시아 외무장관. (자료사진)
러시아 정부는 시리아 폭력사태 종식을 위한 노력을 강화하고 있으며, 정부군·반군과 모두 대화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반군에 합류한 후, 알 아라비야 TV 방송에서 입장을 표명하는  압둘 아지즈 자셈 알 샬랄 소장.
시리아 헌병대장이 정부군에서 이탈한 뒤 반군에 합류했다고 현지 언론이 26일 보도했습니다.
26일 카이로 관영방송에 출현해 새 헌법 통과와 관련한 메세지를 전하는 모함마드 무르시 이집트 대통령.
무함마드 무르시 이집트 대통령이 논란 끝에 국민투표를 통과한 새 헌법에 공식 서명했습니다.
26일 소집된 이집트 상원.
이집트 상원이 오늘 헌법 국민투표 이후 처음으로 소집됐습니다. 상원은 무함마드 무르시 이집트 대통령이 지명한 90명의 새 의원들을 선서 후 취임시켰습니다.
23일 시리아 하마시 외곽지역에 정부군의 공습이 있은 후, 무너진 건물 속에서 사체를 꺼내는 사람들.
시리아 정부군이 북부 라카 주에 포격을 가해 어린이 8명을 포함해 적어도 20명이 숨졌습니다.
지난달 25일 이집트 카이로의 타흐리르 광장에서 새 헌법에 항의하는 의미로 머리카락을 자르며 시위하는 여성들.
이슬람주의자들이 다수인 의회가 마련한 이집트의 새 헌법 초안이 국민 63.6%의 찬성으로 최종 확정됐다고 이집트 최고선거위원회가 발표했습니다.
이란의 단거리 미사일 시험발사. (자료사진)
이란 해군이 전략 요충지인 호르무즈 해협 인근에서 훈련을 실시할 예정이라고 이란 관영 `IRNA통신’이 보도했습니다.
이라크 바스라 인근 루마일라의 정유시설. (자료사진)
이라크 북부 쿠르드족 자치정부가 석유 대금 지급을 둘러싼 중앙정부와의 갈등 끝에 석유 공급을 중단했습니다.
23일 이집트 헌법 국민투표에 대한 기자회견 중인 야권연합 관계자.
Liberal politician and member of Egypt's opposition coalition Amr Hamzawy speaks during a news conference in Cairo December 23, 2012. Egypt's opposition coalition said on Sunday it was mo...
이집트 당국이 새 헌법에 대한 국민투표에 대한 결과 발표 날짜가 아직 결정되지 않았다고 밝혔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