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동

6일 연설 중인 바샤르 알 아사드 시리아 대통령.
미국은 바샤르 알 아사드 시리아 대통령이 제안한 시리아 사태 해결 방안에 대해, 비현실적이며 권력을 놓지 않으려는 시도라고 비난했습니다.
6일, 바샤르 알 아사드 시리아 대통령이 다마스쿠스 오페라 극장에서 지지자들에게 연설하는 모습.
국제 사회는 바샤르 알 아사드 시리아 대통령의 최근 연설을 비난했습니다.
아프간 군이 6일, 칸다하르 주 자살폭탄 공격 현장을 조사하고 있다.
6일, 아프가니스탄 남부에서 발생한 자살폭탄 공격 사망자 수가 5명으로 늘어났습니다.
6일, 부분 개각을 단행한 무르시 대통령이 각료회의를 주재하고 있다.
이집트의 무함마드 무르시 대통령이 경제 위기 해결을 위한 방안의 하나로 일부 각료를 교체했습니다.
6일 연설 중인 바샤르 알 아사드 시리아 대통령.
바샤르 알 아사드 시리아 대통령이 반군을 "테러분자이자 강대국들의 사주를 받은 요원들"이라고 강하게 비난했습니다.
이스라엘과 시리아의 접경 지대인 골란고원의 이스라엘 탱크 모습 (자료 사진)
베냐민 네타냐후 이스라엘 총리가 시리아 접경지대인 골란고원에 보안 장벽을 설치하는 방안을 제의했습니다.
자살 폭탄 공격이 발생한 아프가니스탄 잘라라바드 현장 (자료사진)
아프가니스탄 남부에서 자살폭탄 공격이 발생해 적어도 3 명이 숨지고 10 명이 다쳤습니다.
지난달 31일 파타 창설 48주년 기념식에서 팔레스타인 기와 파타 기를 흔드는 주민들.
팔레스타인의 온건 정파 ‘파타’가 4일 가자 지구에서 대규모 집회를 가졌습니다. 상쟁 정파인 이슬람 무장조직 하마스가 2007년 내전을 통해 가자 지구를 장악한 이후, 파타 측이 가자에서 집회를 가진 것은 이번이 처음입니다.
3일 시리아 다마스쿠스의 한 주유소에서 발생한 폭탄 테러 현장.
시리아 수도 다마스쿠스에서 차량폭탄이 폭발해 적어도 9명이 숨졌다고 반정부 단체가 밝혔습니다.
지난달 31일 이라크 카라다에서 시아파 교도를 겨냥해 발생한 차량 폭탄 테러. (자료사진)
이라크 남부 지역에서 또 다시 시아파 교도들을 겨냥한 테러로 15명이 숨졌다고 이라크 관리들이 3일 밝혔습니다.
시리아 북부 이들리브주 타프타나즈 공군 기지의 지난해 11월 모습.
시리아 반군이 오늘 북부 타프타나즈 공군기지에 또다시 공격을 가했다고 영국 런던에 본부를 둔 시리아인권관측소가 전했습니다.
지난달 13일 시리아 아자즈에서 열린 반군 장례식에서 눈물을 흘리는 반군 병사.
시리아 내전 사태로 지금까지 6만 여 명이 숨졌다고 나비 필레이 유엔 인권최고대표가 2일 밝혔습니다.
지난 달 4일 이란 관영TV에서 이란이 나포했다며 공개한 미군 무인기.
이란은 2일, 지난 해와 2011년에 미군 무인정찰기 두 대를 나포했었다고 주장했습니다.
시리아 북부 이들리브주 타프타나즈 공군 기지의 지난해 11월 모습.
시리아 정부 군과 반군이 2일 북부 이들리브 주 공항 인근에서 치열한 교전을 벌이고 있다고 반정부 활동가들이 밝혔습니다.
1일 교전이 있었던 시리아 알레포 지역의 손상된 차량.
시리아 정부군과 반군이 새해 첫날인 1일에도 다마스쿠스와 알레포 외곽에서 치열한 교전을 벌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