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동

오사마 빈 라덴의 아들 11명 중 막내로 알려진 함자 빈 라덴(왼쪽)의 어린 시절 모습. 카타르에 본사를 둔 아랍권 위성방송 알자지라가 공개한 화면으로 2001년 7월 촬영됐다.
미국 정부가 5일 국제 테러조직 알카에다의 최고지도자였던 오사마 빈 라덴의 아들을 테러분자 명단에 포함시켰습니다.
지난달 23일 러시아 모스크바 크렘린 궁에서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왼쪽)이 세르게이 쇼이구 러시아 국방장관의 보고를 받고 있다.
러시아는 시리아 해상에 배치한 항공모함 전단을 시작으로 시리아 파견 병력을 철수할 것이라고 러시아 군 고위 관계자가 밝혔습니다.
폴 라이언 미국 하원의장이 5일 의회에서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
미국 하원이 5일 유엔 안보리에서 통과된 이스라엘 정착촌 건설 반대 결의를 비난하는 내용의 결의안을 가결했습니다.
5일 터키 이즈미르 시의 폭탄 테러 현장을 경찰이 지키고 있다.
터키에서 차량 폭탄 공격이 발생해 적어도 2명이 숨지고10명이 다쳤습니다. 터키 당국은 5일 서부도시 이즈미르의 법원 근처에서 공격이 발생했다며 사망자는 경찰과 법원 직원이라고 밝혔습니다.
터키 언론이 최근 공개한 지난 1일 이스탄불 '레이나' 클럽 총기난사 사건 용의자의 모습. 신년파티가 진행중이던 나이트클럽에서 39명을 살해하고 70여명을 다치게했다.
터키 이스탄불 나이트클럽에 총기를 난사해 39명을 살해한 공격범은 위구르족 출신일 가능성이 높은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5일 이라크 보안군 관계자들이 바그다드 시내 시아파 거주지역에서 발생한 차량폭탄 공격 현장을 살피고 있다.
이라크 수도 바그다드 인근의 시아파 집단 거주 지역에서 차량 폭탄 테러가 발생해 적어도 8명이 숨졌다고 이라크 관리들이 밝혔습니다.
4일 이라크 모술 북부의 군 기지에서 미군들이 집결해있다.
미국 주도 국제 연합군이 ISIL과 싸우는 이라크 군을 지원하기 위한 군사자문관 규모를 450명으로 2배 늘렸습니다.
4일 이스라엘 텔아비브 군사법정에서 이스라엘 군인 엘로르 아자리아 병장이 가족과 함께 판결을 기다리고 있다. 아자리아 병장은 이 날 유죄 선고를 받았다.
거리에 쓰러진 팔레스타인인을 사살한 이스라엘 군인이 유죄 판결을 받았습니다. 이스라엘 군사법원은 비고의적 살인 혐의로 기소된 이스라엘 군인 엘로르 아자리아 병장에게 4일 유죄를 선고했습니다.
3일 시리아 데라 주 반군 점령 지역에 자유시리아군 대원들이 서 있다.
터키 정부는 시리아의 휴전 위반으로 이달 말로 예정된 평화회담 개최가 위태로울 수 있다고 경고했습니다. 터키와 러시아는 지난주 시리아 전역에 적용되는 휴전을 중재하고, 카자흐스탄 수도 아스타나에서 평화회담 개최를 추진해 왔습니다.
이란 남부 쿠제스탄 주.
아랍의 한 분리주의 단체가 이란 남부 석유 지대 송유관 폭탄 공격이 자신들의 소행이라고 주장했습니다.
베냐민 네타냐후 이스라엘 총리가 2일 의회에서 열린 리쿠드 당 회의에 참석했다.
이스라엘의 베냐민 네타냐후 총리가 뇌물을 받은 혐의로 2일 경찰의 조사를 받았습니다.현지 언론은 네타냐후 총리가 공직자로서의 의무를 위반해 사업가로부터 여러 비싼 선물을 받은 의혹을 받고 있다고 보도했습니다.
지난해 11월 오스트리아 빈에서 열린 석유수출국기구(OPEC)와 비 OPEC 산유국 각료회의 현장에 칼리드 알팔리(오른쪽) 사우디아라비아 에너지 장관 등이 입장하고있다.
국제 원유 가격이 새해 첫 거래일인 3일, 18개월 만에 최고치를 기록했습니다. 산유국들이 저유가에 맞서 올해부터 산유량 감축에 합의한 데 따른 것으로 풀이됩니다.
걸프 연안 소로우쉬 해상 유전에서 이란 국기가 휘날리는 가운데 원유생산시설이 가동되고 있다. (자료사진)
이란이 자국 내 석유와 천연가스에 대한 개발 사업자로 해외 업체 29곳을 지정했습니다.
터키 언론들이 지난 1일 이스탄불 나이트클럽에 테러 공격을 가해 39명을 살해한 용의자들 중 한 명이라며 한 남성의 영상을 공개했다. 영상 속 남성은 이스탄불 탁심 광장 주변을 서성이고 있었다.
터키 언론들이 지난 1일 이스탄불 나이트클럽에 테러 공격을 가해 39명을 살해한 용의자들 중 한 명이라며 한 남성의 영상을 공개했습니다.
2일 시리아 다마스쿠스 동부 외곽 지역의 알-라이한 마을에서 반군 병사들이 도랑을 파고 있다.
시리아 반군들이 정부 군의 휴전 위반을 주장하며 이달 말 카자흐스탄에서 열리는 평화회담 참가 논의를 중단한다고 선언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