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동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팔레스타인자치정부에 대한 원조 중단을 시사했습니다.
3일 이란 테헤란 남부 도시 쿰에서 친정부 시위대가 대형 국기를 들고 행진하고 있다.
이란에서 엿새째 반정부 시위가 계속되고 있는 가운데 이란 정부와 지도자를 지지하는 '친정부 시위'가 열렸습니다.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
이란에서 반정부 시위가 엿새째 계속되고 있는 가운데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이란 정부를 비판했습니다.
압델 파타 엘시시 이집트 대통령.
이집트는 테러 위험에 대처하기 위해 국가비상사태를 오는 13일부터 3개월 연장하기로 했습니다.
마이크 펜스 미국 부통령.
마이크 펜스 미국 부통령의 이스라엘 방문 일정이 다시 연기됐습니다.
2일 독일 베를린의 브란데부르크 개선문 앞에서 이란의 반정부 시위를 지지하는 집회가 열렸다.
이란에서 반정부 시위가 엿새째 계속되고 있는 가운데 지금까지 적어도 20명이 숨진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알리 하메네이 이란 최고지도자가 2일 테헤란에서 열린 회의에서 발언하는 사진을 공식 웹사이트에 공개했다.
알리 하메네이 이란 최고지도자는 최근 격화되고 있는 반정부 시위와 관련해 "적들이 불안을 야기하고 있다"고 주장했습니다.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이란의 현 상황과 관련해 "모든 면에서 실패하고 있다"고 비판했습니다.
리야드 알말리키 팔레스타인 외무장관.
예루살렘을 이스라엘의 수도로 인정한다는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의 선언에 반발하던 팔레스타인이 미국 주재 대표를 소환하기로 했습니다.
하산 로하니 이란 대통령에 반대하는 시위대가 31일 런던 주재 이란대사관 앞에서 항의 시위를 벌이고 있다.
이란에서 반정부 시위가 계속되는 가운데 최소한 10명이 숨진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이란 테헤한대학교 교정에서 30일 한 학생이 반정부 시위를 벌이고 있다.
이란 도루드 마을에서 30일 경찰과의 충돌 중에 적어도 2명이 사망했습니다.
오드레 아줄레 유네스코 사무총장
이스라엘이 유네스코(UNESCO ·유엔교육과학문화기구)에서 탈퇴한다고 프랑스 파리 본부에 공식 통보했습니다.
지난 2월 가자지구의 하마스 초소에서 이스라엘의
 공습으로 연기와 먼지가 솟구치고 있다. (자료사진)
이스라엘이 29일 가자지구의 무장정파 하마스를 겨냥해 탱크 포격과 전투기 공습을 가했습니다.
29일 이집트 카이로 남부 헬완 지역의 마르 미나 콥트 교회에서 총격이 발생해 적어도 10명이 사망했다.
이집트 카이로의 한 교회 앞에서 발생한 총격으로 적어도 10명이 숨졌습니다.
지난 10월 미국 뉴욕시 자전거 도로에서 트럭 돌진
 테러가 발생해 8명이 숨지고 여러 명이 다쳤다. 당시 이슬람 수니파 무장조직 IS는 이 범행이 자신들의 소행이라고 밝혔다. 희생자들을 애도하기 위해 테러 현장 주변에 마련된 공간에서 추모객이 기도를 올리고 있다.
이슬람 극단주의 무장세력 IS가 연말연시 전세계 대도시를 겨냥한 테러를 위협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