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동

존 케리 미국 국무장관(왼쪽)이 2일 예루살렘에서 베냐민 네타냐후 이스라엘 총리와 회동했다.
존 케리 미국 국무장관이 이스라엘과 팔레스타인의 평화 협상을 추진하기 위해 또다시 이스라엘을 찾았습니다.
2일 레바논 수도 베이루트 남부에서 폭탄 테러가 발생했다.
중동 레바논의 수도 베이루트 남부에서 차량 폭탄 테러로 사상자가 발생했습니다.
1일 체코 주재 팔레스타인 대사관저에서 원인 모를 폭발로 숨진 자말 알 자말 대사. 지난해 10월 촬영한 사진이다.
체코 주재 팔레스타인 대사 관저에서 원인 모를 폭발이 발생해 대사가 숨졌습니다.
31일 라말라의 이스라엘 교도소에서 풀려난 팔레스타인 수감자(오른쪽)가 가족과 지지자들의 환영을 받고 있다.
이스라엘이 팔레스탄과의 협상 조건으로 31일 팔레스타인인 장기 수감자 26명을 추가로 석방했습니다.
존 케리 미국 국무장관 (자료사진)
존 케리 미국 국무장관이 이번 주 이스라엘과 팔레스타인을 방문해 중동평화 협상안을 협의할 계획입니다.
지난 8월 화학무기감시기구 시리아 감시단들이 현지 작업을 수행하고 네델란드 헤이그 본부에 도착했다.
시리아 정부의 화학무기들을 올해 말까지 국외로 반출하도록 한 당초 계획에 차질이 빚어질 전망입니다.
이라크 군인이 6일 바그다드 북부 카디미아 검문소에서 행진하는 시아파 순례자들의 몸을 수색하고 있다.
올 한해 세계에서 기자들이 취재하기에 가장 위험한 곳은 중동 지역인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지난 25일 이라크 바그다드의 한 시장에서 벌어진 폭탄 테러 현장. (자료사진)
29일 이라크 전역에서 자살폭탄 공격 등이 잇따라 발생해 적어도 16명이 숨졌습니다.
카타르 수도 도하의 알자지라 방송국 건물. (자료사진)
아랍권 방송사 ‘알자지라’ 소속 언론인 4명이 이집트에서 구금됐다고 `알자지라’ 측이 밝혔습니다.
이스라엘이 레바논 미사일 기지에 보복 공격을 가한 뒤 유엔 임시군이 현장을 수색하고 있는 모습.
레바논 남부 지역에서 로켓포 두 발이 이스라엘 북부 지역에 떨어져 폭발했다고 이스라엘 당국자들이 밝혔습니다.
차량 폭탄 테러로 숨진 레바논의 무함마드 샤타 전 재정장관의 장례식이 29일 열린 가운데 그의 아들 오마르 샤타씨가 부친의 관 옆을 지키고 있다.
차량 폭탄 테러 공격으로 숨진 레바논의 무함마드 샤타 전 재정장관의 장례식이 29일 열렸습니다.
23일 시리아 알레포 공습 현장 (자료사진)
시리아 정부군이 북부 도시 알레포의 야채 시장을 공습해 적어도 20명이 숨졌다고 활동가들이 전했습니다.
지난 9월 리비아 벵가지의 정부군
미군 4명이 27일 리비아 정부에 의해 잠시 억류됐다가 풀려났습니다.
존 케리 미국 국무장관 (자료사진)
존 케리 미 국무장관은 이집트 과도정부가 무슬림형제단을 테러단체로 규정하고 탄압을 강화하는 데 우려를 나타냈습니다.
27일 레바논 수도 베이루트에서 발생한 차량폭탄 공격 현장. 이 날 공격으로 무함마드 차타 전 재무장관이 사망했다.
무함마드 샤타 전 레바논 재정장관이 27일 수도 베이루트에서 일어난 차량 폭탄 테러로 숨졌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