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동

이라크 보안군이 31일 바그다드 도심의 폭탄 공격 현장을 조사하고 있다.
이라크 수도 바그다드 도심의 사람들로 붐비는 시장에서 2건의 폭발로 적어도 28명이 사망했습니다.
유엔 안보리가 23일 이스라엘 유대인 정착촌 건설 중단을 촉구하는 결의안에 대한 표결을 하고 있다.
유엔 안보리는 러시아와 터키가 중재한 시리아 휴전 협정을 지지하는 결의안에 대한 표결을 실시할 예정입니다.
시리아 반군이 30일 알레포 반군 지역 초소에서 무기를 내려놓고 휴식을 취하고 있다.
30일 휴전이 발효된 시리아에서 저격수 총격으로 적어도 1명이 사망했다고, 인권 운동가들이 말했습니다.
30일 시리아 알레포 외곽 알-라이 마을에서 반군 병사들이 무너진 건물터를 지나고 있다.
러시아가 시리아 전면 휴전을 지지하는 내용의 결의안 초안을 30일 유엔 안보리 회의에 제출했습니다.
30일 시리아 북서부 이들리브 시내에서 주민들이 기름을 구매하고 있다.
시리아 전역에서 29일 새벽 휴전이 발효됐지만 폭력 사태가 잇따른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붉은 표시가 가리키는 곳이 이집트가 사우디아라비아에 양도하기로 한 티란과 사나피르 섬의 대략적인 위치다.
이집트 정부가 홍해에 있는 섬 2개를 사우디아라비아에 양도하는 내용의 합의안을 승인했다고 이집트 언론이 30일 보도했습니다.
지난 15일 이라크 북부 니네베 주에서 ISIL과 전투를 벌이고 있는 이라크 민병대가 최전방을 지키고 있다. (자료사진)
미국 주도 연합군이 이라크 북부 니네베 주에 공습을 가하는 과정에서 수 십 명의 민간인이 사망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지난 27일 시리아 알레포 북부 알-라이 마을에서 한 소년이 자전거를 타고 있다.
미국 국무부가 시리아 정부와 반군의 휴전 합의에 대해 환영의 입장을 나타냈습니다. 앞서 시리아 정부와 반군이 현지 시간으로 30일 자정부터 시리아 전역에 휴전을 실시하기로 합의했습니다.
이라크 정부군이 지원하는 민병대 PFM가 28일 모술 서부의 ISIL 진지를 향해 포를 쏘고 있다.
미군의 공습 지원을 받고 있는 이라크 군이 2주만에 이슬람 수니파 무장조직 ISIL이 장악하고 있는 모술 탈환 작전을 재개했습니다.
지난달 7일 미국 주도 연합군의 지원을 받는 시리아 민병대가 락까 북부에서 ISIL 진지를 향해 포를 겨누고 있다.
미국 정부는 미국 주도 연합군이 ISIL을 지원했다는 레제프 타이이프 에르도안 터키 대통령의 주장을 강력히 부인했습니다.
마흐무드 압바스 팔레스타인자치정부 수반 (자료사진)
팔레스타인자치정부의 마흐무드 압바스 수반은 이스라엘과의 평화가 달성될 것으로 확신한다고 밝혔습니다.
28일 시리아 알레포 북부의 반군 점령 지역의 무너진 학교터에 아이들이 보인다.
시리아 정부와 반군이 현지 시간으로 29일 밤 자정부터 시리아 전역에 휴전을 실시하기로 합의했습니다.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은 이 같은 사실을 발표했으며, 터키 외무부도 이를 확인했습니다.
존 케리 미국 국무장관이 28일 워싱턴 국무부에서 연설하고 있다.
미국의 존 케리 국무장관은 28일 이스라엘과 팔레스타인 간 분쟁을 해결 하기 위한 ‘2개 국가’해법이 심각한 위기에 처해있다고 밝혔습니다.
이스라엘 수도 텔아비브에서 한 남성이 '도널드 트럼프, 이스라엘을 다시 위대하게'라고 적힌 벽보 앞을 지나고 있다.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 당선인은 선거 과정에서 '미국을 다시 위대하게'라는 구호를 내세웠었다.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 당선자는 이스라엘에 자신이 다음 달 대통령에 취임할 때까지 ‘강인하게 있어달라 (stay strong)’로 밝혔습니다.
지난 20일 세르게이 라브로프 러시아 외무장관(가운데)과 메브류트 차부쇼울루 터키 외무장관이 모스크바에서 공동 기자회견을 가진 후 악수하고 있다.
러시아와 터키가 시리아 전역에서의 휴전을 추진 중인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터키 관영 ‘아나돌루 통신’은 두 나라가 28일 알레포에 대한 휴전을 시리아 전역으로 확대하기로 합의했다고 보도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