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동

시리아 알레포의 감옥 (자료사진)
시리아 교도소에서 지난해 2천1백여 명이 목숨을 잃었다고 반정부 활동가 단체가 밝혔습니다.
지난해 6월 이라크 모술에서 ISIL을 지지하는 시위대가 거리를 행진하고 있다. (자료사진)
ISIL과 연계돼 있는 리비아의 한 단체가 자신들이 인질로 잡고 있던 튀니지 언론인 2명을 처형했다고 밝혔습니다.
미국 뉴욕의 유엔 본부 건물 (자료사진)
팔레스타인이 오는 4월 1일부터 국제형사재판소(ICC)에 정식 가입하게 될 것이라고 유엔이 밝혔습니다.
지난 1월 예멘 수도 사나에서 발생한 폭탄테러 현장. (자료사진)
중동 국가 예멘에서 차량 폭탄 테러가 발생해 최소 30명이 사망하고 40여 명이 부상을 입었습니다.
지난달 3일 가자지구에서 팔레스타인 인부가 무너진 학교 건물터를 청소하고 있다. 이 학교는 이스라엘과 팔레스타인 무장단체 하마스 간 무력 충돌 과정에서 무너졌다.
이스라엘이 팔레스타인에 지급하던 세수를 동결하기로 결정하자 유럽연합 고위 관리가 이를 비난했습니다.
6일 터키 이스탄불의 자살 폭탄 테러 현장을 수사관들이 수색하고 있다.
터키 최대 도시 이스탄불에서 6일 자살 폭탄 테러가 발생해 2명이 부상을 입었다고 터키 관리들이 밝혔습니다.
6일 무장괴한의 공격이 있었던 이집트 카이로의 콥트 기독교 교회건물.
이집트에서 콥트 기독교 교회건물을 지키던 경찰관 2명이 무장괴한들의 총격을 받고 사망했습니다.
지난해 10월 이라크 쿠르드족 민병대가 시리아와 터키 접경지역인 수루크를 떠나 코바니 지역을 향하고 있다.  (자료사진)
시리아의 쿠르드 민병대가 ISIL이 장악한 핵심 도시 코바니의 80 퍼센트를 탈환하는데 성공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레바논 국경지역의 시리아 난민촌 (자료사진)
레바논 당국이 5일 시리아 난민들이 함부로 국경을 넘어오지 못하도록 하는 내용의 새로운 조치를 단행했습니다.
사우디 아라비아 북부 이라크 접경 아라르 지역. (자료사진)
사우디아라비아 북부 이라크 접경 지역에 자살폭탄테러가 발생해 국경 경비병 2명과 경비대장이 사망했습니다.
지난해 시리아 북부 코바니 지역에서 ISIL를 홍보하고 있는 피납 영국인 존 켄틀리 기자 (자료사진)
이슬람 수니파 무장단체 ISIL이 피납 영국인 기자를 동원한 새로운 홍보 동영상을 공개했습니다.
요르단강 서안지구 올리브 나무 조성 지역에 팔레스타인이 주민들이 나타나자 이스라엘인들이 총을 겨누는 모습.
팔레스타인 요르단강 서안지구에서 이스라엘인들이 미국 외교관 차량에 돌멩이를 던지며 공격하는 일이 벌어졌습니다.
베냐민 네타냐후 이스라엘 총리 (자료사진)
이스라엘이 팔레스타인의 국제형사재판소 가입 신청에 보복하는 차원에서 팔레스타인에 대한 세금 송금을 중단하기로 했습니다.
1일 재선에 성공한 이스라엘의 베냐민 네타냐후 총리가 텔아비브에서 연설하고 있다.
이스라엘의 베냐민 네타냐후 총리가 보수성향의 집권여당인 리쿠드당 총재로 재선출됐습니다.
새해 하루 전인 31일 밤 시리아의 바샤르 알 아사드 대통령(오른쪽)이  수도 다마스쿠스 외곽 최전선을 방문했다.
시리아의 바샤르 알 아사드 대통령이 새해 하루 전인 지난 31일 밤 정부 군이 반군과 대치하고 있는 수도 다마스쿠스 외곽 최전선을 방문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