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동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오른쪽)이 12일 모스크바 관저에서 알리 아크바르 벨라야티 이란 외교담당 수석보좌관을 만나 악수하고 있다.
이란과 러시아가 중앙아시아 카스피해 연안에서 구조와 해적 단속을 위한 해군 합동훈련을 할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예멘 평화협상이 열린 스웨덴 림보의 요하네스버그 성에서 칼레드 알 야마니(왼쪽) 예멘 외무장관과 모하메드 압델살람(오른쪽) 반군 대표 협상가가 안토니우 구테흐스(가운데) 유엔 사무총장이 지켜보는 가운데 악수하고 있다.
예멘과 반군이 체결한 휴전 합의가 양측의 계속된 대치로 위기를 맞고 있는 가운데, 마틴 그리피스 유엔 예멘특사가 다시 중재에 나섰습니다.
지난해 11월 터키 이스탄불 주재 사우디 영사관에서 자말 카쇼기 살해 사건 진상 규명을 촉구하는 시위가 열렸다.
사우디에서 열린 자말 카쇼기 살해 사건 재판에서 검찰이 피의자 5명에게 사형을 구형했습니다.
지난달 10월 이스탄불 주재 사우디 아라비아 영사관 밖에서 시위자가 피살된 사우디 출신 언론인 자말 카쇼기의 포스터를 들고 진실 규명을 요구하고 있다.
사우디 아라비아 법정에서 3일 언론인 자말 카쇼기 살해 사건과 관련한 첫 재판이 열렸습니다.
지난해 9월 예멘 아슬람에서 WFP가 지원한 식량을 하역하고 있다.
유엔 산하 세계식량계획(WFP)은 예멘 반군이 구호 식량을 훔쳐서 팔고 있다며 이를 중단하라고 경고했습니다.
프랑스 파리의 유네스코 본부.
미국과 이스라엘이 1일 유엔의 교육·과학·문화 기구인 유네스코에서 공식 탈퇴했습니다
이라크 국방부가 31일 이라크 인근 시리아 접경 도시 ‘수세’에 있는 IS 건물 2채를 폭격했다. (자료사진)
이라크군이 31일 시리아 동부에 있는 이슬람 수니파 무장단체 ‘IS’ 근거지를 공습했습니다.
지난달 10월 이스탄불 주재 사우디 아라비아 영사관 밖에서 시위자가 피살된 사우디 출신 언론인 자말 카쇼기의 포스터를 들고 진실 규명을 요구하고 있다.
국제기자연맹(IFJ)은 오늘(31일) 발표한 보고서에서 2018년에 언론인 94명이 피살됐다고 밝혔습니다. 이는 2017년보다 12명 더 많은 수치입니다.
28일 이집트 기자 피라미드 인근  폭발 현장에서 부서진 관광버스를 옮기고 있다.
세계적 관광명소인 이집트의 기자 피라미드 근처 도로에서 사제 폭발물이 터져, 관광버스에 타고 있던 베트남 관광객 등 4명이 숨졌습니다.
터키의 지원을 받는 시리아 반군들이 28일 만비즈에서 이동하고 있다.
시리아 정부군이 쿠르드족이 장악하고 있던 북부 만비즈 지역에 들어갔다고 시리아군 당국이 28일 발표했습니다.
하마드 빈 이사 알 칼리파 바레인 국왕. 바레인은 아랍에미리트(UAE)에 이어 시리아에 대사관을 재개할 것이라고 28일 발표했다.
중동 나라 바레인이 시리아 주재 대사관 업무를 다시 시작한다고 오늘(28일) 발표했습니다.
아랍에미리트(UAE)가 27일 시리아 주재 대사관을 다시 열였다.
아랍에미리트(UAE)가 27일 시리아 주재 대사관을 다시 열었습니다. 아랍에미리트는 이번 조처가 시리아와의 관계를 복원하고 지역 정세에 외부 세력이 개입하는 것을 막기 위한 것이라고 설명했습니다.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과 부인 멜라니아 여사가 26일 이라크를 방문하고 현지 미군 장병들을 격려했다.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26일 이라크를 방문하고, 현지 미군 장병들을 격려했습니다.
시리아군이 25일 레바논 상공에서 수도 다마스쿠스 인근을 공습한 이스라엘 전투기들에 대공 미사일을 발사하고 있다.
이스라엘 전투기들이 어제(25일) 시리아 수도 다마스쿠스 인근 군 시설에 공습을 가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과 레제프 타이이프 에르도안 터키 대통령.
레제프 타이이프 에르도안 터키 대통령이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의 내년 터키 방문을 초청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