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동

이스라엘을 방문한 존 케리 미 국무장관(왼쪽)이 5일 예루살렘의 총리관저에서 베냐민 네타냐후 이스라엘 총리와 회동했다.
존 케리 미국 국무장관은 중동 평화회담에 대한 협조를 촉구하기 위해 이스라엘을 방문 중입니다.
이라크 현지 경찰이 5일 키르쿠크 지역의  경찰 정보본부와 쇼핑몰에서 일어난 테러 현장을 조사중이다.
이라크 북부 키르쿠크에서 무장분자들이 경찰 정보본부를 공격해 적어도 6명이 숨지고 70여명이 다쳤습니다.
석유수출기구(OECD) 압둘라 알 바드리 사무총장이 4일 오스트리아에서 각료회의가 끝난 후 기자회견에 참석했다.
석유수출기구가 내년 상반기까지 하루 3천만 배럴인 석유 생산 상한선을 유지하기로 결정 했습니다.
레바논 베이루트에서 4일 헤즈볼라의 알-라키스 사령관이 총격으로 사망한 현장.
레바논 무장단체 헤즈볼라는 4일 이스라엘 군의 공격으로 사령관 1명이 숨졌다고 밝혔습니다.
야세르 아라파트 전 팔레스타인 자치정부 수반의 미망인 수하 여사(가운데)가 3일 프랑스에서 열린 아라파트사인 관련 기자회견에 참석했다.
프랑스 연구소는 독살 논란이 있는 야세르 아라파트 전 팔레스타인 자치정부 수반이 자연사한 것으로 결론을 내렸습니다.
이라크 북부 쿠르드 자치정부 내 유전. (자료사진)
이라크 정부는, 쿠르드 자치정부의 터키에 대한 석유 수출을 곧 허용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이집트 개헌위원회가 1일 이집트 카이로에서 새 헌법 초안을 승인했다.
이집트 개헌위원회가 오늘 1일 군부의 권한을 확대하는 내용이 포함된 새 헌법 초안을 승인했습니다.
이집트 개헌위원들이 새 헌법 초안을 심의하는 모습.
이집트 개헌위원회가 지난달 30일 새 헌법 초안에 대한 표결을 실시해 과반의 찬성으로 가결함에 따라 내년 초에 국민 찬반 투표가 실시될 전망입니다.
지난달 27일에도 수니파 지도자 세이크 아드난 마지드 알-가넴이 납치된지 한달 만에 시신으로 발견됐다.
이라크 수도 바그다드 북부 바쿠바 시의 한 장례식장에서 1일 자살 폭탄 테러 사건이 발생해 최소 10명이 숨지고 25명이 다쳤다고 정부 당국자들이 밝혔습니다.
29일 이라크 나자프의 한 시장에 차량폭탄 공격으로 사망한 상인의 관이 놓여있다.
이라크 당국자들은 바그다드 북쪽에서 18명의 납치 희생자들의 시신을 발견했다고 말했습니다.
오스트리아 빈에 위치한 국제원자력기구 본부. 28일 열린 이사회에서 이란 핵 문제 등을 논의했다.
국제원자력기구는 최근 제네바에서 타결된 이란 핵 협상안 이행 여부를 면밀히 감시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지난 달 시리아 알레포에서 정부군 병사가 지뢰 탐지 작업을 하고 있다. (자료사진)
전 세계적으로 지뢰로 인한 피해자 수가 감소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하산 로하니 이란 대통령 당선자 (자료사진)
하산 로하니 이란 대통령은 앞으로도 우라늄 농축을 중단하지 않을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26일 이집트 수도 카이로에서 집회의 자유를 제한하는 새 법안에 반대하는 시위가 열렸다.
이집트의 무슬림형제단은 반정부 시위대에 대한 강경진압이 호스니 무바라크 전 정권을 연상시킨다고 비난했습니다.
지난 10월 시리아 동부 하마에서 '자유시리아군' 소속 반군들이 대전차미사일을 발사하고 있다. (자료사진)
시리아의 대표적인 반군 조직인 '자유시리아군'이 국제평화회담에 참석하지 않는다고 밝혔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