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동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과 베냐민 네타냐후 이스라엘 총리가 지난달 25일 백악관에서 회담했다.
미국과 이스라엘 정상이 1일 전화 통화를 갖고 이란 문제 등을 논의했습니다. 
이스라엘이 점령한 요르단강 서안 지구 유대인 정착촌 앞에서 지난달 22일 팔레스타인인 남성이 시위하고 있다.
이스라엘이 요르단강 서안 헤브론시에 새 유대인 정착촌을 건설하는 계획을 승인했습니다.
압둘마흐 이라크 총리
이라크 의회가 1일 아델 압둘마흐디 총리 사임을 승인했습니다.
아델 압델마흐디 이라크 총리.
아델 압델마흐디 이라크 총리가 오늘(29일) 의회에 사임할 뜻을 밝혔습니다.
19일 이라크 나시리야에서 반정부 시위가 열렸다.
이라크군과 경찰이 28일 반정부 시위대에 총을 쏴 최소한 40명이 숨졌습니다.
지난해 4월 시리아 도마에서 화학무기를 사용한 것으로 의심되는 공격이 이뤄졌다.
미국은 28일 러시아가 시리아가 내전에서 금지된 화학무기 사용을 숨기는 것을 도왔다고 비난했습니다.
28일 이라크 바그다드에서 반정부 시위대와 군경이 충돌해 수십명의 사상자가 발생했다.
이라크 군경이 28일 반정부 시위대에 총을 쏴 적어도 28명이 숨졌습니다.
지난 19일 이란 카라지에서 대규모 반정부 시위가 열렸다.
이란은 최근 반정부 시위에 20만 명이 참가했다고 밝혔습니다.
마이크 폼페오 미국 국무장관이 26일 워싱턴 국무부 청사에서 기자회견을 했다.
미국은 26일 이란의 반정부 시위와 관련 수만건의 인권 유린 메시지를 받았다고 밝혔습니다. 
모하마드 자바드 자리프 이란 외무장관.
이란이 27일 탈레반 지도자들을 초청해 아프가니스탄 평화 회담을 열었습니다
요르단강 서안 라말라 인근 베이트엘에서 팔레스타인인들이 26일 미국의 이스라엘 정책에 항의하는 시위를 벌였다.
요르단강 서안에서 팔레스타인 시위대 수 천 명이 미국의 이스라엘 정책에 항의해 26일 시위를 벌였습니다.
지난 6일 예멘 아덴에서 사우디 군인들이 사우디의 의약품 지원을 받는 병원 주변을 순찰하고 있다. (자료사진)
사우디아라비아가 예멘 반군 포로 200명을 석방했다고 로이터 통신이 26일 보도했습니다. 
지난 2016년 팔레스타인 자치령인 요르단강 서안 도시 라말라 인근에 위치한 슈벗에 유대인 정착촌이 보인다. (자료사진)
아랍연맹이 이스라엘 정착촌에 대한 미국의 결정을 거부했습니다. 
플로랑스 파플리 프랑스 국방장관(왼쪽)이 24일 아부다비의 프랑스 해군기지에서 모함메드 빈 아마드 알-바와디 UAE 국방장관과 만났다.
아랍에미리트 아부다비에 호르무즈 해협을 보호하기 위한 유럽 해군 지휘소가 설치될 예정입니다.
마크 밀리 미국 합참의장(왼쪽)이 24일 이스라엘 텔아비브에서 아비브 코하비 이스라엘 합참의장과 만났다.
중동에서 긴장이 고조되는 가운데 마크 밀리 미국 합참의장이 24일 이스라엘을 방문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