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동

3일 벨기에 브뤼셀에서 열린 북대서양조약기구(NATO) 외교장관 회의에서, 존 케리 미국 국무장관이 ISIL 대응에 관한 회의를 주재하고 있다.
이란 전투기가 최근 이라크 내 ISIL 목표물에 대한 공습을 처음 실시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3일 테러가 발생한 예멘 사나의 이란 대사관 관저에서 무장한 남성이 경계근무를 서고 있다.
예멘 수도 사나의 이란 대사관저 인근에서 3일 차량 폭탄 공격이 벌어져 3명이 사망하고 3명이 다쳤습니다.
베냐민 네타냐후 이스라엘 총리 (자료사진)
이스라엘의 베냐민 네타냐후 총리가 2일 재무장관과 법무장관을 해임하고 의회에 조기 총선을 요구했습니다.
1일 이라크 모술시의 ISIL 폭력사태를 피해 대피한 아이들이 북부 에르빌 외곽 지역 난민 캠프에서 뛰어놀고 있다.
이라크에서 올해 테러 등 각종 폭력사태로 200만명 이상이 집을 떠나 난민 생활을 하고 있는 것으로 파악됐습니다.
중동의 이슬람 수나파 무장반군 ISIL이 지난 6월 시리아 북부 라파 지역에서 행진을 하고 있다. (자료사진)
레바논 정부군이 ISIL의 지도자 아부 바크르 알바그다디의 부인과 아들을 체포한 것으로 확인됐습니다.
터키의 시리아 접경지역 수루크 난민촌에서 시리아 코바니 출신 쿠르드족 난민 여성이 아기를 안고 있다.
유엔 산하 세계식량계획이 예산 부족을 이유로 식품교환권 지급을 중단함에 따라 시리아 난민들이 어려움을 겪고 있습니다.
이슬람 수니파 무장반군 ISIL이 시리아 북부 라파 지역에서 군사 행진을 하고 있다. (자료사진)
ISIL이 1일 이라크 국경 수비대를 공격해 경비대원 16명을 살해했습니다.
지난 2월 이라크 라마디 주에서 정부군이 ISIL에 대항해 작전을 펼치고 있다. (자료사진)
이라크 총리는 군 감찰 결과 실제로 존재하지 않는 ‘유령 병사’ 5만 명을 적발했다고 밝혔습니다.
로마 가톨릭교 프란치스코 교황과 그리스 정교회 바르톨로뮤 1세 대주교가 군중들에게 손을 흔들고 있다.
로마 가톨릭교 지도자 프란치스코 교황과 그리스 정교회의 바르톨로뮤 1세 대주교가 기독교인들에 대한 폭력중단을 촉구했습니다.
시리아 락까를 장악한 테러단체 ISIL 대원들. (자료사진)
이집트 법원이 30일 이슬람 수니파 무장반군 ISIL을 테러단체로 규정했습니다
습격당한 외국인 숙소 주변을 경계하고 있는 아프간 보안군
아프가니스탄 수도 카불 시 경찰청장이 최근 외국인들을 표적으로 한 무장단체 탈레반의 공격이 잇달아 발생한 데 대해 책임을 지고 사임했습니다.
11월 26일 남아프리카공화국을 방문한 아바스 수반 (자료사진)
아바스 팔 자치정부 수반이 유엔 안보리에서 팔레스타인 결의안을 계속 추진하겠다는 뜻을 밝혔습니다.
쿠르드족과 ISIL의 전투로 폐허가 된 시리아 코바니 마을.
이슬람 수니파 무방단체인 ISIL이 오늘(29일) 터키와 접경한 시리아 쿠르드족 핵심도시 코바니에서 자살폭탄 테러를 저질렀습니다.
28일 이집트 카이로 외곽 지역에서 반정부 시위에 나선 이슬람교도들이 슬로건을 외치고 있다.
이집트 수도 카이로에서 28일 반정부 시위에 나선 이슬람교도들과 경찰이 충돌해 민간인 2명이 목숨을 잃었습니다.
28일 이집트 카이로의 타흐리르 광장에서 경찰 뒤로 장갑차들이 서있다. 이집트 이슬람교도들은 28일 대규모 반정부 시위를 예고하고 있다.
이집트에서 군부의 지지를 받는 현 정부에 반대하는 이슬람 교도들이 28일 대규모 시위를 벌일 예정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