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동

11월 26일 남아프리카공화국을 방문한 아바스 수반 (자료사진)
아바스 팔 자치정부 수반이 유엔 안보리에서 팔레스타인 결의안을 계속 추진하겠다는 뜻을 밝혔습니다.
쿠르드족과 ISIL의 전투로 폐허가 된 시리아 코바니 마을.
이슬람 수니파 무방단체인 ISIL이 오늘(29일) 터키와 접경한 시리아 쿠르드족 핵심도시 코바니에서 자살폭탄 테러를 저질렀습니다.
28일 이집트 카이로 외곽 지역에서 반정부 시위에 나선 이슬람교도들이 슬로건을 외치고 있다.
이집트 수도 카이로에서 28일 반정부 시위에 나선 이슬람교도들과 경찰이 충돌해 민간인 2명이 목숨을 잃었습니다.
28일 이집트 카이로의 타흐리르 광장에서 경찰 뒤로 장갑차들이 서있다. 이집트 이슬람교도들은 28일 대규모 반정부 시위를 예고하고 있다.
이집트에서 군부의 지지를 받는 현 정부에 반대하는 이슬람 교도들이 28일 대규모 시위를 벌일 예정입니다.
바레인 사키르의 산유 시설. (자료사진)
세계석유수출국기구, OPEC가 최근 유가 하락에도 불구하고 산유량을 줄이지 않기로 결정했습니다.
이란 최고지도자 아야톨라 알리 하메네이가 27일 민병대 간부들과 만난 자리에서 연설하고 있다.
이란 최고지도자 아야톨라 알리 하메네이가 서방과의 핵협상 타결에 자신감을 내비쳤습니다.
미 공군 소속 A-10 선더볼트 전투기가 지나 2012년 2월 한국에서 열린 합동 군사훈련에 참가한 후 오산 기지에 착륙하고 있다. (자료사진)
미군이 이라크 내 이슬람 수니파 무장반군 ISIL을 소탕하기 위해 아프가니스탄에 배치한 전투기를 추가 투입할 계획입니다.
OPEC 이사회 참석 차 오스트리아 빈을 방문한 알리 알-나이미 사우디아라비아 석유장관이 24일 기자들의 질문에 답하고 있다.
석유수출국기구, OPEC가 27일 회원국 이사회에서 산유량을 그대로 유지할 것으로 전망됩니다.
필립 브리드러브 나토 군 최고사령관은 26일 우크라이나 수도 키예프에서 기자회견을 가지고 있다.
러시아 군이 우크라이나 동부 지역에서 작전을 펼치며 친러 분리주의 반군들을 지원하고 있다고 북대서양조약기구 군 최고사령관이 말했습니다.
25일 시리아 락까에서 정부군의 공습으로 무너진 건물들.
시리아 정부군이 ISIL이 장악한 락까 지역에 공습을 가해 적어도 95명이 숨졌다고 해외 반정부 활동가 단체가 주장했습니다.
예멘 남부 샤브와주에서 알카에다 소탕 작전 벌이는 예멘 정부군. (자료사진)
예멘 특수부대가 국제 테러조직 알카에다에 인질로 붙잡힌 8명을 구출하는데 성공했습니다.
이슬람 수니파 무장반군 ISIL이 시리아 북부 라파 지역에서 군사 행진을 하고 있다. (자료사진)
시리아 정부군이 ISIL이 장악하고 있는 락카 지역을 공습해 23명의 민간인들이 사망했다고 반정부 활동가들이 주장했습니다.
이란 최고 지도자 알리 하메네이 (자료사진)
이란 최고 지도자 알리 하메네이는 이란 핵 협상 타결시한이 재연장된 데 대해, 서방이 이란을 굴복시키는 데 실패했다고 주장했습니다.
24일 존 케리 미국 국무장관이 오스트리아 빈에서 가진 기자회견에서 발언하고 있다.
이란과 주요 6개국의 핵 협상 타결시한이 내년 6월로 또 다시 연장됐습니다.
24일 ISIL과 쿠르드족 간 교전이 계속되고 있는 시리아 코바니 지역에서 연기가 피어오르고 있다.
이라크 쿠르드 자치정부군과 시아파 민병대 20여명이 이라크 북부 핵심 지역 장악을 위해 ISIL과 전투를 벌이는 과정에서 사망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