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동

29일 이라크 나자프의 한 시장에 차량폭탄 공격으로 사망한 상인의 관이 놓여있다.
이라크 당국자들은 바그다드 북쪽에서 18명의 납치 희생자들의 시신을 발견했다고 말했습니다.
오스트리아 빈에 위치한 국제원자력기구 본부. 28일 열린 이사회에서 이란 핵 문제 등을 논의했다.
국제원자력기구는 최근 제네바에서 타결된 이란 핵 협상안 이행 여부를 면밀히 감시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지난 달 시리아 알레포에서 정부군 병사가 지뢰 탐지 작업을 하고 있다. (자료사진)
전 세계적으로 지뢰로 인한 피해자 수가 감소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하산 로하니 이란 대통령 당선자 (자료사진)
하산 로하니 이란 대통령은 앞으로도 우라늄 농축을 중단하지 않을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26일 이집트 수도 카이로에서 집회의 자유를 제한하는 새 법안에 반대하는 시위가 열렸다.
이집트의 무슬림형제단은 반정부 시위대에 대한 강경진압이 호스니 무바라크 전 정권을 연상시킨다고 비난했습니다.
지난 10월 시리아 동부 하마에서 '자유시리아군' 소속 반군들이 대전차미사일을 발사하고 있다. (자료사진)
시리아의 대표적인 반군 조직인 '자유시리아군'이 국제평화회담에 참석하지 않는다고 밝혔습니다.
바락 오바마 미국 대통령이 26일 샌프란시스코의 민주당 기금모금 행사에서 연설하고 있다.
바락 오바마 미국 대통령은 이란과의 핵 협상은 안보를 위해 “옳은 조치”였다고 말했습니다.
지난 18일 시리아 동부 라카에서 어린이들에게 소아마비 백신을 투여하고 있다.
세계보건기구는 시리아에서 소아마비 환자 2명이 추가로 발견됐다고 확인했습니다.
반기문 유엔 사무총장이 25일 미국 뉴욕에 있는 유엔 본부에서 내년 1월 22일 시리아 평화회담 개최 계획을 밝히고 있다.
시리아 평화회담이 내년 1월 22일 스위스 제네바에서 개최될 것이라고 유엔이 밝혔습니다.
사드 알 파이살 사우디아라비아 장관이 지난 4일 존 케리 미국 국무장관과의 회담에서 이란 핵 문제에 대한 입장을 밝히고 있다.
사우디아라비아가 최근 타결된 이란 핵 협상에 대해 25일 ‘조심스런 환영’ 입장을 나타냈습니다.
하산 로하니 이란 대통령이 24일 대국민 연설에서 핵 정책에 관해 설명하고 있다.
하산 로하니 이란 대통령은 핵주권을 인정 받았고, 경제제재도 풀리기 시작했다고 말했습니다.
스위스 제네바에서 나흘간의 핵 협상을 벌인 유엔 안보리 5개 상임이사국과 독일 등  6개 중재국과 이란 대표들이 24일 합의에 도달한 후 악수하고 있다.
유엔 안보리 5개 상임이사국과 독일 등 6개 중재국들이 이란과의 핵 협상에 극적으로 합의했습니다.
이란과 6개 중재국간의 핵 협상 타결 소식이 전해진 뒤 바락 오바마 대통령이 백악관에서 환영 성명을 발표하고 있다.
유엔 5개 상임이사국과 독일 등 6개 중재국들이 23일 이란과의 핵 협상에 극적으로 합의했습니다.
파키스탄 야당인 테리크 에 인사프 당 지지자들이 미국 무인기 공격에 항의하는 시위를 벌이고 있다
파키스탄에서 1만여명의 시위대가 미국의 무인기 공격에 반발해 아프가니스탄으로 들어가는 북대서양조약기구, NATO의 보급로를 차단했습니다.
23일 시리아 알레포 공습 현장
시리아 정부군이 북부 도시 알레포를 공습해 적어도 29명이 사망했다고 시리아 인권단체가 밝혔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