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동

이슬람 수니파 무장반군 ISIL이 시리아 북부 라파 지역에서 군사 행진을 하고 있다. (자료사진)
이슬람 수니파 무장반군 ISIL이 최근 이라크에서 자신들에게 적대적인 수니파 주민 300여 명을 집단학살한 것으로 추정됩니다.
파키스탄 자살폭탄 공격 현장(자료사진)
파키스탄 동부 라호르 지역에서 폭탄공격이 발생해 최소한 55명이 사망하고 100여명이 다쳤습니다.
팔레스타인 무장단체의 로켓포 공격으로 인해 연기가 피어오르는 가자지구.(자료사진)
이스라엘이 2일 가자지구로 통하는 국경검문소 2곳을 폐쇄했습니다.
지난해 6월 이라크 모술에서 ISIL을 지지하는 시위대가 거리를 행진하고 있다. (자료사진)
ISIL이 수니파 부족을 집단 학살했습니다.
후티 반군이 지난달 31일 수도 사나에서 예멘 대통령에게 정부를 속히 구성하라며 촉구하자 지지자들이 환호하고 있다.
이슬람 시아파 무장세력인 후티 반군이 중동국가 예멘 대통령에게 열흘 안에 정부를 구성하라고 촉구했습니다.
지난 6월 이라크 모술에서 이슬람 과격단체 ISIL 지지자들이 ISIL 깃발을 휘날리고 있다.
이라크와 시리아 일부 지역을 장악하고 있는 ISIL에 가담한 외국인 전사가 1만5천명에 달하는 것으로 파악됐습니다.
유대인 성지 회복 운동을 벌이던 이스라엘 활동가 예후다 글릭 씨가 교와 이슬람교의 공통 성지인 '성전산'을 배경으로 서 있다. (자료사진)
이스라엘이 총격 사건으로 폐쇄했던 유대교와 이슬람교의 공통 성지, 알아크사 사원을 31일 부분 개방했습니다.
중동의 이슬람 수나파 무장반군 ISIL이 지난 6월 시리아 북부 라파 지역에서 행진을 하고 있다. (자료사진)
시리아로 건너가 이슬람 수니파 무장단체 ISIL에 가담하려던 미국인이 혐의를 인정했습니다.
29일 쿠르드 자치정부 군사조직인 페쉬메르가 대원들이 이라크 북부 이브라힘 카릴 국경을 지나면서 지지자들의 환영을 받고 있다.
이라크 쿠르드족 자치정부군이 시리아 쿠르드족을 지원하기 위해 시리아 국경 통과를 목전에 두고 있습니다.
지난 2일 시리아 정부군이 알레포 지역에 통폭탄 공습을 가했다. 파손된 구급차 주변을 주민들이 살피고 있다. (자료사진)
미국 정부가 시리아 난민 수용소에 통폭탄을 투하해 사상자를 낸 정부군의 행위를 맹비난했습니다.
30일 이스라엘 경찰이 동예루살렘 총격 사건의 용의자 모아테즈 히가지를 사살한 후, 팔레스타인 청년들이 이스라엘 경찰에 항의하고 있다.
동예루살렘에 대한 유대인들의 접근을 더 확대할 것을 요구하던 이스라엘 활동가가 총격을 받은 뒤 이스라엘 경찰이 팔레스타인 용의자를 사살했습니다.
쿠르드 자치정부 군사조직인 페쉬메르가 대원들이  29일 이라크 북부 이브라힘 카릴 국경을 지나면서 지지자들의 환영을 받고 있다.
시리아 반군인 자유시리아군이 ISIL과 싸우기 위해 시리아 쿠르드족 핵심 도시 코바니에 진입했습니다.
베냐민 네타냐후 총리 (자료사진)
이스라엘의 베냐민 네타냐후 총리가 정착촌 추가 건설 계획과 관련한 외부의 비난에 반박했습니다.
28일 이라크 쿠르드 자치정부군 병력이 북부 기지를 떠나 코바니로 향하고 있다.
이라크에 있는 쿠르드족 자치정부군이 ISIL에 맞서 싸우고 있는 시리아 내 쿠르드족을 돕기 위해 코바니로 향했습니다.
27일 시리아 아자즈 난민 캠프의 임시 학교에서 아이들이 수업을 듣고 있다.
40개국 정부와 50여개 민간단체 대표들이 28일 독일 베를린에 모여 시리아 난민을 지원하기 위한 방안들을 논의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