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동

라크다르 브라히미 유엔-아랍연맹 공동 시리아 특사가 1일 베이루트에서 나지브 미카티 레바논 총리와 회담한 후 기자회견을 가졌다.
중동을 방문 중인 유엔-아랍연맹 공동 시리아 특사는 평화회담 개최가 몇주 만에도 성사될 수 있다고 말했습니다.
이스라엘 군 F-16 전투기가 이스라엘 서부 아시도드 상공을 비행하고 있다. (자료사진)
이스라엘 전투기가 시리아 북부의 공군기지를 공습했습니다. 헤즈볼라로 넘어가려던 러시아제 미사일을 노렸습니다.
지난 30일 미국을 방문한 누리 알-말리키 이라크 총리(왼쪽)가 조 바이든 미 부통령과 만남을 가졌다. (자료사진)
미국을 방문 중인 누리 알-말리키 이라크 총리는 1일 워싱턴에서 바락 오바마 대통령과 만나 추가 군사지원을 요청할 계획입니다.
미국의 존 케리 국무장관이 지난 30일 미 의회에서 열린 윈스턴 처칠 전 영국 총리의 흉상 제막식에 참여했다. (자료사진)
존 케리 미 국무장관이 오는 3일 사우디 아라비아를 시작해 중동과 북아프리카 국가들을 순방할 예정입니다.
지난 24일 시리아의 한 화학무기 공장을 방문한 화학무기금지기구 감시단의 동영상을, 시리아 관영 '사나' 통신이 공개했다.
시리아 당국이 화학무기 생산시설 파괴 작업을 완료했다고, 화학무기금지기구가 30일 밝혔습니다.
지난 30일 미국을 방문한 누리 알-말리키 이라크 총리(왼쪽)가 조 바이든 미 부통령과 만남을 가졌다. (자료사진)
미국을 방문 중인 누리 알-말리키 이라크 총리는 31일 워싱턴에서 척 헤이글 미 국방장관을 만날 예정입니다.
30일 팔레스타인 노동자들이 동예루살렘 라메트 솔로모의 유대인 정착촌 건설현장에서 일하고 있다.
이스라엘 정부는 30일 동예루살렘에 새 유대인 정착촌을 건설 계획을 발표했습니다.
30일 이집트 무슬림형제단 고위 간부인 에삼 엘-에리안이 뉴카이로에서 검거됐다. 사진은 이집트 내무부가 인터넷에 공개한 검거 현장 모습.
이집트 당국은 30일 무슬림형제단의 고위 핵심 간부 에삼 엘-에리안을 체포했다고 밝혔습니다.
29일 오스트리아 빈에서 이란과 국제원자력기구 IAEA가 핵 사찰 협상을 벌인 가운데, 레자 나자피 IAEA 주재 이란대사(왼쪽)와 테로 바르조란타 IAEA 부사무총장이 기자회견에서 입장을 밝히고 있다.
국제원자력기구는(IAEA)는 이란 정부가 핵 문제 해결을 위해 제시한 ‘새로운 접근’을 환영한다고 29일 밝혔습니다.
앤서티 레이크 유니세프 사무총장(왼쪽)이 29일 시리아 다마스커스에서 소아마비 백신을 맞으러 온 어린이들과 대화하고 있다.
시리아 북동부 지역 어린이 가운데 10명이 소아마비 확진 판정을 받은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28일 레바논 남부 세바의 시리아 난민촌에서 한 소녀가 소아마비 의심 증세를 보이는 동생을 돕고 있다.
시리아 북동부에서 전염병인 소아마비가 발생했다고 세계보건기구(WHO)가 29일 밝혔습니다.
압바스 아라크치 이란 외무부 차관(오른쪽)이 28일 오스트리아 비엔나에서 국제원자력기구(IAEA) 아마노 유키야 사무총장과 회담했다.
이란 외무차관은 28일 IAEA 사무총장과 면담하고, 핵 협상에 새로운 접근이 이뤄지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라크다르 브라히미 유엔·아랍연맹 시리아 특사(오른쪽)가 28일 시리아의 수도 다마스쿠스에서 파이살 알 미크다드 시리아 외무부장관과 회담했다.
시리아에서 화학무기 폐기를 위한 감시활동 중인 화학무기금지기구(OPCW) 소속 감시단원들이 임무 완수에 어려움을 겪고 있습니다.
이스라엘 정부가 팔레스타인 수감자 26명을 추가 석방하기로 발표한 가운데, 28일 가자지구 내 이스라엘 수감시설 앞에서 모든 팔레스타인 수감자들의 석방을 요구하는 시위가 열렸다.
이스라엘 정부가 27일 팔레스타인 수감자 26명을 추가 석방하기로 했다고 발표했습니다.
27일 이라크 수도 바그다드와 북부 지역에서 폭탄 공격이 일어났다.
27일 이라크 수도 바그다드와 북부 지역에서 일어난 폭탄 공격으로 50여명이 숨지고 수십명이 다쳤습니다.